서울모터쇼를 빛낸 베스트 카는?

입력 2011-04-05 09:16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위원장 권영수)는 콘셉트카(Concept Car), 일반 승용차(Passenger Car), 친환경 그린카(Green Car) 등 3개 부문에 대 해 “2011서울모터쇼를 빛낸 베스트카(Best Car)"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자동차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콘셉트카 부문에서는 한국GM이 출품한 ‘미래(Miray)’가 선정됐으며, 일반승용차에는 닛산의 ‘큐브(CUBE)’가, 친환경 그린카에는 기아자동차의 ‘K5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각각 선정됐습니다.

콘셉트카 부문 베스트카로 선정된 한국GM의 ‘미래(Miray)’는 한국GM의 선행디자인 스튜디오에서 개발을 주도했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기술과 앞선 디자인을 결합시켜 쉐보레 특유의 디자인 요소와 미래 디자인 비전을 구체화 시킨 콘셉트카로 2011서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일반승용차 부문 베스트카로 선정된 닛산의 ‘큐브(CUBE)’는 아이코닉 모델로 2011서울모터쇼를 통해 이번에 국내에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큐브는 비대칭의 신선한 디자인과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공간구성, 혁신적인 주행환경을 바탕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로 디자인과 활용도, 연비 부문에 있어서 업그레이드 된 닛산의 제3세대 모델입니다.

친환경 그린카 부문 베스트카로 선정된 기아자동차 ‘K5 하이브리드’는 기아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경쟁 차종보다 우수한 성능을 확보한 기아자동차의 첫 양산형 하이브리드 모델로 2011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K5 하이브리드’는 성능과 연비개선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하이브리드 전용 파워트레인인 누우 2.0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30kw급 전기모터 등이 적용되었고 엔진 출력 150마력, 전기모터 출력 41마력 등 총 191마력의 최고 출력을 갖추었습니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자동차업계의 사기진작과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2011서울모터쇼를 방문한 국내 전 일간지, 방송, 자동차 관련 전문지와 월간지 보도기자 등 내외신 보도진의 설문조사를 통해 “서울모터쇼를 빛낸 베스트카”를 선정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