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유발하는 넓은 이마, 개인별 맞춤 헤어라인 교정수술 효과.

입력 2012-05-25 11:32  

최근 회사 면접을 본 A양(25살)은 이마 때문에 굴욕 아닌 굴욕을 당했다. 넓은 이마 때문에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여 면접관들에게 ‘신입 같지가 않다. 한 3년 회사 다녀본 사람 같다’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사실 여성에게 있어 외모는 자존심이자 ‘자신’을 나타내는 하나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때 지나치게 넓은 이마나 적은 머리숱은 어려보이는 것과 다르게 나이 들어 보이게 할뿐 아니라 심리적인 위축감도 유발할 수 있어 문제가 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헤어라인 교정을 찾은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개그맨 박준형의 헤어라인을 교정해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모림모발이식센터 김병린 원장의 조언을 통해 헤어라인 교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 자연스러움이 중요한 헤어라인 교정

흔히 헤어라인 교정은 탈모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전유물로 알려져 있지만 전문의들에 따르면 헤어라인을 잡아주는 수술의 경우 남성보다 여성이 8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헤어라인 수술은 일반적인 탈모 개선용 모발이식수술과는 달리 자연스러움이 포인트가 중요한 만큼 집도 의사의 경험 많은 전문성이 요구 된다. 탈모가 목적이라면 이식한 모발이 부자연스러워도 머리가 많아 남들이 보기에 크게 드러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헤어라인 수술은 남들 눈에 잘 띄는 부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탈모로 헤어라인이 넓어지거나 M자로 파고 들어가거나 혹은 탈모가 있지 않아도 유난히 앞머리 부분 숱이 적거나 헤어라인이 선천적으로 제대로 형성되지 않고, 이마가 비정상적으로 위로 올라간 경우에도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보완이 가능하다

가장 이상적인 이마세로의 폭은 얼굴 길이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이다. 그러나 개인마다 얼굴형과 헤어라인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을 받는 사람의 얼굴면적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영호 대표원장은 “탈모가 진행된 사람이나 선천적으로 넓은 이마를 가진 사람의 경우 해어라인 교정을 통해 이마를 좁힌다면 젊어 보이는 효과와 얼굴이 작게 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다만 개개인의 얼굴에 맞는 맞춤형 모발이식은 수술 후 자연스러운 연출의 극대화에 매우 효과적인데, “사람 개개인 마다 헤어라인의 모양이 다른 만큼 90% 이상 높은 생착률 에 의한 조화로운 밀도와 보다 자연스러움을 위해선 수술을 집도할 전문의사 의 풍부한 수술경험이 요구 되며 모발이식외 기타 수술을 겸업으로 하는 병원보다 오직 모발이식만을 시술하는 전문성 있는 병원 선택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한국경제TV 건강매거진 6월2일 방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