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의 새로운 길 "면역치료" 화제

입력 2013-01-21 07:53  

SBS 다큐멘터리, 암 치료의 새로운 길 "면역치료"‥양·한방 협진클리닉 ‘면역치료’ 화제



(SBS일요특선 다큐멘터리)

해마다 암으로 고생하는 국내 암환자 수가 지난 5년간 100만명이나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국민 대다수가 하루 수천 개씩 생겨나는 암세포에 자유로울 수 없다.

세명 중 한명은 생전에 암환자가 되고, 지금 이 순간에도 해마다 발생하는 국내 암환자의 수가 20만여명이나 되는 것으로 이미 대한민국은 ‘암환자 100만명 시대’에 접어들어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문제는 암을 유발하는 생활환경의 문제가 개선되지 않고서는 생과 사의 기로에서 암을 이길 수는 없다. 국제암연구소에 따르면 흡연이 30%, 바이러스 및 기생충 세균감염으로 생기는 만성감염이 30%,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부분이 3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전체 암발생률의 90%를 차지하는 것으로 이미 사회적 문제로 국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이는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암환자들에게는 마지막 남은 희망마저 포기 할 수밖에 없는 사형선고와 같다. 하지만 암은 불치병이 아닌 치료 가능한 질환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치료 의지를 높이기에는 암은 역시 넘기 힘든 질환이다.

이 넘기 힘든 암과의 전쟁에서 인간은 암 치료의 새로운 길을 ‘면역력’에서 찾았으며, 21세기 의학계는 바로 ‘면역력’을 선택했다.

지난 1월 20일 방송된 SBS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암 치료의 새로운 길 면역이 기적을 만든다” 방송에서는 국내 대표 면역암 치료 양·한방 협진클리닉 소람한의원의 ‘면역치료’가 화제로 다뤄졌다.

특히 방송이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암환자들에게 암 치료의 새로운 길이 ‘면역’에 있다는 점을 전달했다. 또한 최첨단 암 치료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미국을 소개하며 미국인 10명 가운데 4명이 동ㆍ서양의 양ㆍ한방 통합 치료 선택하고 있다는 것과 이는 면역치료에 대한 세계적 흐름을 전달했다.



하지만 방송 내용에서 포기보다는 극복을 선택한 이들은 본능적으로 면역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쉼 없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누가 가르쳐주지도 않았지만 암 치료를 위해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과 생활환경을 선택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선택은 암을 이겨낸 휴먼스토리로 새롭게 감동으로 이어졌다.

방송에서 양·한방 협진 면역 암 치료 클리닉 소람한의원의 면역치료를 통한 암 치료의 좋은 사례들을 만들어가는 의료진과 암환자들의 암 극복 이야기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그들의 모습이 감동으로 오는 것은 함께 울고, 웃고, 공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면역치료의 기초가 된다는 점이다.



특히 서기현(22세, 뇌종양 소람한의원_치료중)군의 암 극복 사례는 면역치료의 좋은 사례로 남았다. 그는 “아버지는 일하실 때도 힘드실텐데 또 그러한 일을 하는 것도 버거운데 저 때문에 새벽부터 서울까지 와서 저를 데려다주시는 등 어머니와 함께 매일 밤늦게까지 일하며 기도해 주신다” 라며 재수술을 받더라도 재발할 확률이 높았던 그에게 면역치료는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증상이 개선되며 종괴가 축소되기도 했다.

양·한방 협진클리닉 소람한의원의 김성수 박사는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야 된다. 그게 환자를 위한 거라면, 양·한방 협진 면역치료는 앞으로도 의료계에서 반드시 지향적으로 검토되어야 할 협진 시스템이다”고 밝혔다.

현대의학과 첨단 생명공학의 나라 미국의 경우 1971년 암과의 전쟁을 선포한 이후 20조 달러 이상의 천문학적 자금을 투입해 암 정복에 나서고 있다. 미국 휴스턴에 위치한 텍사스 메디컬 센터는 암의 역사와 암의 정복을 위한 활발한 암 치료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늘날 암 치료 선진국으로 미국이 주목하고 있는 것도 바로 ‘면역’이다.

코헨박사(엠디앤더슨 암센터 통합의학프로그램 교수)는 “면역성이 낮으면 당연히 다른 병균이라든지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거기에서 병이라든지 암 같은 것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암 치료의 있어서 면역력을 강조했다.

최첨단 의료 과학의 길을 걷고 있는 오늘날 3대 암 치료법인 수술과 방사선 그리고 항암요법이 암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있지만 초기 암환자를 제외하고는 완치율이 낮은게 현실이다.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양·한방 협진 통합의학은 외래 또는 입원환자가 해마다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인류가 가장 두려워하는 사망률 1위 질환인 ‘암’, 국내에서만 20만여명이 해마다 암으로 삶을 포기하고 있다. 면역력을 이용한 새로운 암 치료법을 온열요법의 선두에 있는 일본의 암 전문 클리닉과 미국의 3대 암 센터 중 하나인 MD엔더슨 병원, 그리고 국내 대표 양·한방 협진클리닉 소람한의원을 통해 “암 치료의 새로운 길, 면역이 기적을 만든다”는 절망에 놓인 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길을 제시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