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가벼운 락페룩 완벽 공략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8-05 18:26  

몸도 마음도 가벼운 락페룩 완벽 공략법!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뮤직 페스티벌이 날이 갈수록 그 인기가 높아지면서 9월까지도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그에 걸맞게 `락페룩` 역시 한층 진화하고 있다. 그저 보여주기 위한 룩이 아니라 진정으로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락페룩`의 준비가 필요하다.

의상은 무조건 편하게 또 편하게!



각종 스트릿 매거진에 나올만한 의상이나 블로그, 페이스북 용 사진은 바짝 신경을 쓴 첫 날에만 가능하다. 진정으로 음악을 즐기면서 편하게 놀고 싶다면 내 몸에 익숙한 옷이 최고다.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그래픽 티셔츠나 라운드 티셔츠와 밤에 입을 수 있는 긴팔 티셔츠를 챙기는 것이 좋다. 이때 라글란 티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으면 편안하면서 포인트가 있는 룩을 된다. 여기에 데님 팬츠나 스키니 팬츠를 입으면 활동성을 높일 수 있다.

신발은 착화감이 좋고 비가 오더라도 물이 잘 빠지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가 오는 날씨와 질퍽한 땅을 상상하며 레인 부츠를 챙겨가는 경우가 많지만 레인 부츠는 습한 날씨에 발냄새를 수습할 수 없는데다 물이라도 들어가면 재앙이 따로 없다. 이럴 때는 통풍이 잘되고 편안한 여름 스니커즈 종류가 적합하다. 컨버스의 서머 스타일 척 아웃은 코튼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풍이 원활하고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선사하기 때문에 페스티벌 아이템으로 신기에 좋다.

챙기면 편한 깨알 소품들




옷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사소하게 넘어갈 수 있는 소품들 역시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할 수 있다. 그렇다고 치렁치렁한 액세서리들로 무장하면 오히려 짐스러울 수 있으니 힙쎅이나 크로스 백처럼 가볍고 늘 소지할 수 있는 가방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가방은 액세서리가 되는 동시에 지갑이나 휴대폰, 카메라 등 중요한 소품을 편하게 소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긴 장마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비를 피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하면 좋다. 하지만 락 페스티벌 공연 중에 우산으로 비를 피하겠다는 비매너 마인드는 삼가자. 락 페스티벌에 참가한 모두가 즐겁게 공연을 볼 수 있도록 우산 보다는 우비를 준비하는 편이 낫다.

대부분 페스티벌은 야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모기의 습격을 받을 수 있다. 때문에 모기 퇴치 용품을 준비하는 것은 필수. 스프레이 형태의 모기약은 반입이 불가할 수 있고 가지고 다니기 번거롭기 때문에 모기 퇴치 팔찌를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사진=컨버스)

한국경제 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