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샤워습관은 건강에 독, 초저가 고기능 첨단 캔프로연수기가 "해결사"

입력 2013-08-14 13:55  

세 살이 된 딸을 둔 주부 김지영(36)씨는 아이의 피부상태를 보고 가슴이 답답하다. 아토피성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의 피부 상태가 눈에 띄게 나빠졌기 때문이다. "밤마다 긁어서 상처는 덧나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해 가족들 모두 마음고생이 심하다"라는 김씨처럼 아이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최근 전체 아이들의 30~40%가 아토피나 비염, 천식 등의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으로는 각종 환경오염 물질들과 음식물 등 생활습관 등을 들 수 있으나 그 중에서도 물 속의 잔류염소의 영향이 적지 않은데 반해 의외로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염소는 가격이 싸고 소량으로도 세균과 미생물의 살균력이 뛰어나며 각종 수인성 전염병을 예방하는 긍정적인 기능이 있다. 때문에 도시의 상수도 시설에서는 법이 정하는 일정한 기준치의 염소를 투입하여 위생관리를 하고 있다. 그러나 염소는 매우 강력한 맹독성 물질이기도 하다. 1차 세계대전 당시 대량의 인명 살상용 독가스로 최초로 사용된 것이 바로 이 염소다. 염소는 세균 등 병원균을 제거하는데 필요하지만 사람의 세포 또한 염소의 위해성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수돗물 속의 잔류염소는 물 속의 유기물질들과 결합하여 트리할로메탄(THMs), 클로로포름이라는 화합물질을 생성시키는데 이 물질이 독성 발암물질이다. 이들 물질은 발암 이외에도 적혈구나 갑상선을 손상시키고 치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피부와 모발을 거칠게 하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기도 하다.


미 화학협회(ACS)는 연구보고서에서"유해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물로 샤워하는 것은 그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위험하다"고 발표했다. 염소는 뜨거운 물에서 휘발성이 강해 코나 눈의 점막 등 호흡기로 들어오거나 제2의 폐라고 불리는 피부를 통해서(피부호흡) 체내로 흡수되는 양이 훨씬 더 많아 염소가 함유된 물로 샤워를 했을 때, 그 물을 마시는 것보다 6~10배 이상의 유독성 염소화합물질을 흡수하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다수 있다. 먹는 물은 2리터 정도이나 샤워 시 50~100리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월등하게 높은 것이다.


잔류염소가 포함된 물을 사용하여 생긴 부작용은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경험한다. 샤워 시간이 길고 샤워를 자주 할수록 피부가 거칠어지고 각질이 일어나면서 허물처럼 벗겨지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산화작용으로 피부 세포가 손상되고 건조하게 되어 아토피나 가려움, 습진, 여드름 등 각종 피부트러블 발생이 유발되기도 한다. 샤워뿐 아니라 잔류염소가 포함된 물로 하는 세안, 양치질, 머리감기, 반신욕, 수영 등도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눈이 자주 가렵고 비비면 벌겋게 충혈이 되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나 비염이 생기기도 한다..


자극을 받는 것은 모발도 마찬가지다. 염소 소독성분은 두피와 모발에 손상을 주어 머리결이 갈라지거나 건조해지고 탄력과 윤기가 없어지며 모발이 빠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물론 아이나 노약자가 있는 경우 가정마다 염소제거 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다. 씻는 물 정수제품에게 요구되는 기능은 녹이나 이물질, 염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잔류염소를 얼마나 철저하게 제거할 수 있느냐를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염소 제거율이 평균 10~20% 정도인 제품과 95% 이상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 차이는 분명 엄청나다.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비용을 들였지만 피부건강에 별반 도움이 되지 못할 수도 있고 반대로 효과를 크게 볼 수도 있다.




캔프로 연수기는 씻는 물 정수기 제품군 중에서 NSF(국제위생협회), EPA(미국환경청) 인증 및 최대 99%라는 탁월한 염소제거 효과를 자랑한다.


이 제품의 특징은 탁월한 염소제거 효과 외에도 중금속제거 및 세균발육 억제기능으로 기존 연수기의 수준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품질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홍콩, 한국 등 5개국 특허를 획득한 간편세척 기능이 있어 잘 관리 해준다면 필터교체 없이 최장 3~5년간 사용이 가능한 첨단 제품이다.


특히 첨단 연수기의 뛰어난 품질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제 사용후기가 리얼하게 올려져 신뢰감을 주고 있다. 제품 사용 후 아토피 탈모 등 피부트러블이 좋아졌다는 고객후기가 다수 올려져 있는 것에 대하여 허위과장 광고 논란이 있어왔으나 공정위 담당 조사관이 체험후기를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동일한 고객에게 2차례 이상 전화조사한 결과 "전화진술 대상자들은 체험후기에서 주장한 내용과 같이 이 사건 연수기 혹은 녹물필터를 추가로 사용하여 아토피성피부염 등에 개선 효과가 있었다고 진술함"으로 조사되었으며 후기 작성자 중 증인으로 출석한 실제 고객 2명의 진술에서도 체험후기 내용이 사실임을 법정에서 밝힌 바 있다.


無필터, 無재생제, 無 유지비의 3無 제품으로 초기 구입비 254,000원으로 별도의 유지관리비가 들지 않아 연간 5만원, 월 8천원 미만의 저렴한 비용을 자랑하며 고성능임에도 뛰어난 경제성까지 갖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canprokorea.co.kr 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02-588-504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