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성형, “얼굴 전체의 피부와 이마주름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입력 2013-08-16 09:19  


세월을 느끼게 해주는 몸의 변화는 탈모, 시력저하 등이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노화’를 가장 직접 느끼게 해주는 것은 바로 ‘주름’이다.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자연적인 노화와 자외선과 습관 같은 외부 요인이다.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면서 눈가주름, 이마주름 등이 생긴다. 이는 신체의 신진대사가 저하됨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몸에 생기기도 한다.

외부적인 요인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자외선이다. 흡연, 스트레스, 건조함,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으로 이마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 평소에는 이마주름이 없지만, 대화할 때 눈썹을 올리는 습관이 있으면 깊은 이마주름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아직 주름이 깊지 않고 잔주름이라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주름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잔주름이 깊어져 늘어진 경우에는 주름성형을 통해서 개선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에 주름성형 전문의로 활동 중인 김성기 성형외과 원장과 함께 주름성형에 대해 알아본다.

김성기 원장은 “주름은 어느 한 부위에만 오는 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의 피부 탄력이 함께 떨어져 생긴다”고 말한다. 그는 “주름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눈가가 처졌다고 해도 이마부터 눈가와 볼로 이어지는 얼굴 전체의 주름 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수술계획을 세워야만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시 말해 주름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얼굴 전체의 피부와 주름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일반적으로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주름성형은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근육을 당겨서 팽팽하게 만드는 외과적 수술방법이 널리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수술법은 전신마취로 회복기간이 길며 또한 수술 뒤 흉터가 남는다는 큰 단점이 있다.

하지만 주름성형 잘하는 곳에서의 주름성형은 최소한의 피부 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이 거의 없다. 특히 내시경을 통해 수술부위의 신경이나 혈관, 주요 조직 등의 손상을 최소화하므로 아주 작은 구멍만의 절개로 수술의 시간이 짧아 회복이 빠른 편이라고 한다.

김 원장은 "주름성형은 근육과 신경조직이 관계되어 있기 때문에 전문의가 아니면 시술할 수 없다"며 "성형외과에서도 전문으로 다루는 부위가 있듯, 주름성형 또한 전문 병원(주름성형 잘하는 곳)에서 시술받아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