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겹살데이, 모델 이현이도 삼겹살로 몸매 관리?

입력 2015-03-03 13:03  



3월 3일 삼겹살데이가 화제다.

삼겹살 데이는 2000년대 초반 구제역 파동으로 축산양돈농가의 피해가 커지자 2003년 파주연천축협이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3월 3일을 삼겹살을 먹는 날로 지정했다.

삼겹살 데이는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3월 3일을 맞아 삼겹살을 먹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삼겹살 데이에는 대형마트나 소규모 정육점 등에서 삼겹살을 싸게 파는 곳이 많아 이 기회에 삼겹살을 즐기는 가정이 늘고 있다.

삽겹살 데이에는 평소보다 삼겹살 매출이 10배 이상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형마트들은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어당기기 위해 앞다투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국내산 냉장 삼겹살을 100g당 1080원에 판매한다. 이는 국내산 냉장 삼겹살의 2월 평균 소매가격 1842원 대비 41% 저렴한 가격이다.

홈플러스는 같은 기간 1등급 이상을 엄선한 국내산 일품포크 냉장 삼겹살을 기존 100g당 1170원에서 추가 할인해 950원에 판다. 수입산 냉장 삼겹살과 목살은 기존 980원에서 추가 할인해 100g당 910원에 내놓았다.

이마트 역시 삼겹살 가격을 평소 가격보다 50% 이상 저렴한 100g당 96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측은 행사 물량을 지난해보다 70톤 이상 늘린 350톤 규모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즐기는 돼지고기 부위가 삼겹살로 알려진 만큼 좋은 삼겹살을 고르는 방법도 중요하다. 돼지고기의 육색은 옅은 선홍색을 띠면서 윤기가 나는 것이 좋다. 대체로 돼지고기는 쇠고기보다 색깔이 옅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돼지고기는 육색이 창백하고 탄력성이 적어 물렁거리며 육즙이 많이 흘러나오므로 탄탄하고 선명한 색의 삼겹살을 골라야 한다.

한편 모델 이현이가 공개한 몸매 비법이 눈길을 끈다.

지난 1월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모델 한혜진, 이현이와 함께 그룹 쥬얼리의 예원이 특별 손님으로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이날 모델 이현이는 "나는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가리지 않고 먹는다. 삼겹살과 소주를 좋아하고, 남편과 라면 3개를 끓여먹는다"라고 말해 부러러움을 자아냈다. 이어 "학생 때 육상 선수였다. 운동을 안 한 지 15년이 됐다"라고 덧붙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한혜진은 이현이에게 "야! 재수없어"라며 "내가 왜 이현이를 `야`라고 부르는 지 알겠냐"라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다.

오늘은 삼겹살데이 오늘은 삼겹살데이 오늘은 삼겹살데이 오늘은 삼겹살데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