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축소술, 모발이식보다 더욱 자연스럽게 콤플렉스 극복

입력 2015-03-10 10:31  

점점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고 있다.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부끄러운 이마라인을 가리기 위해 덥수룩하게 내린 앞머리가 답답해 보이기 시작했다.

이마가 얼굴 비율에 비해 과도하게 넓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이마의 높이가 높아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경우, 높은 이마로 머리 숱이 없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등 이마라인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마성형으로 이마라인을 예쁘게 만들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이마성형 중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에 따라 절개를 하여 이마피부를 잘라내고 두피를 앞으로 전진시켜 고정하여 이마를 줄여주는 수술법이다. 기존의 넓은 이마를 줄이는 유일했던 모발이식술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발이식의 경우 1cm 이상 헤어라인을 내릴 경우에는 이식도나 모발의 밀도가 낮아 인위적인 느낌이 드는 반면,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디자인 한 후에 실제적인 이마피부를 잘라내어 두피를 전진시키기 때문에 이마의 면적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흉터는 모발선에 바짝 붙어있어, 잘 눈에 띄지 않고, 모발이 다시 자라나면서 수술 흉터가 가려진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헤어 연출이 가능하도록 이마의 솜털도 적절히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이식보다 더욱 더 자연스럽게 얼굴 전체적인 비율과 아름다운 윤곽선을 만들 수 있다.

휴먼성형외과의 이마축소술은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병행하여 1-2시간 내에 짧은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 바로 퇴원이 가능하며,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다. 일시적으로는 머리카락 속의 피부감각이 떨어질 수 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회복이 된다. 붓기와 멍은 두피안쪽에 있어 표시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이마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헤어스타일 하나를 바꾸는데도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컴플렉스로 인한 자신감 결여로 사회생활에까지 지장이 있다면 이마축소술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이마축소술을 결정하기 전 이마축소술에 많은 경험이 있는 의사에게 충분히 상담을 받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운 후에 수술 결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