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기기` 애플워치 공개, 출시일, 가격, 기능, 배터리 관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5-03-11 00:05   수정 2015-03-11 00:16

`최첨단 기기` 애플워치 공개, 출시일, 가격, 기능, 배터리 관심

▲애플워치 공개 (사진=애플)


`최첨단 기기` 애플워치 공개, 출시일, 가격, 기능, 배터리 관심

애플워치 공개 애플워치 공개

애플워치 공개 애플워치 공개

애플워치 공개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이 12인치 레티나 맥북과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애플은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에바 부에나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애플의 주력 컴퓨터인 12인치 레티나 맥북과 애플워치를 선보였다.

12인치 레티나 맥북은 무게가 2파운드(약 0.9kg)로 지금까지 맥북 시리즈 중 가장 가볍다. 두께 역시 가장 두꺼운 부분이 13.1mm로 기존 17.3mm 대비 24% 얇아졌다.

또 키보드에 새로운 버터플라이 메커니즘을 적용했으며 양 옆 공간없이 키보드를 꽉 채워 타이핑 시 정확도를 높였다. 또 맥북 신제품에는 2304x144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정밀한 압력감지가 가능하도록 네 개의 감압센서와 탭틱 엔진을 탑재한 포스터치 트랙패드가 적용됐다. 또 맥북 시리즈 중 최초로 팬을 제거해 소음을 줄였다.

배터리 효율을 35% 향상시켰으며 무선인터넷 사용시 9시간, 아이튠즈 재생시 1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12인치 레티나 맥북은 인텔 1.3GHz 코어M 프로세서와 인텔 HD그래픽스5300가 탑재됐으며 가격은 256GB 용량 모델이 1299달러(약 144만원), 512GB 용량이 1599달러다. 내달 10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새로운 12인치 레티나 맥북을 소개한 소개한 필 쉴러 애플 마케팅 부사장은 "12인치 레티나 맥북은 지금까지 애플이 만든 것 중 가장 놀라운 노트북"이라면서 "이 제품에 탑재되는 모든 기술을 재개발했다"고 말했다.

12인치 레티나 맥북은 아이폰과 같게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이날 애플은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애플워치는 다음 달 10일 선주문에 들어가 24일부터 판매된다. 다만 한국은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애플워치는 1차로 다음 달 10일부터 호주·캐나다·중국·프랑스·독일·홍콩·일본·미국·영국에서 선주문과 프리뷰를 시작한다. 정식 출시는 24일이다.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5월 중순께나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워치는 아이폰으로 오는 알람을 모두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ESPN의 스포츠 경기 결과나 페이스북 CNN, 인스타그램 등의 애플리케이션 알림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목소리를 메시지로 변환해 문자메시지로 보내거나, 원격으로 집의 창고 문을 여는 모습도 이날 시연됐다.

공개된 애플워치는 세 가지 에디션으로, 광택 또는 스페이스 블랙의 스테인리스스틸과 그에 맞게 선별된 스트랩의 애플워치, 스페이스 그레이 또는 실버 산화피막알루미늄 케이스와 스포츠 밴드의 애플워치 스포츠, 그리고 18K 옐로 또는 로즈 골드와 이 컬렉션에만 제공되는 스트랩의 애플워치 에디션 등이다.

`올데이 배터리`를 적용해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종류에 따라 549달러부터 시작한다. 애플워치에디션은 1만달러에 이른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