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랭킹 '꼴찌' 부탄, 월드컵 예선 감격의 첫 승

입력 2015-03-13 14:20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꼴찌`인 부탄이 월드컵 예선 데뷔전에서 역사적인 승리를 기록했다.

12일(현지시간) 스리랑카 콜롬보의 수가타다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1차예선 1차전 원정경기에서 스리랑카를 1-0으로 물리친 것.



인도와 중국 사이의 히말라야 산맥에 자리한 부탄은 2015년 3월 현재 FIFA 랭킹이 최하위인 209위다.

FIFA 랭킹 공식페이지를 보면 부탄은 FIFA 가맹국이 된 2000년 이후 이 경기 전까지 A매치 43경기에서 단 3승을 올리는 데 그쳤고

가장 최근 승리는 2008년 6월 남아시아축구연맹 대회에서 아프가니스탄을 3-1로 꺾은 것이었다.

월드컵 예선에 나섰던 경험은 전혀 없어 `월드컵`이라는 이름과 인연을 맺은 것이 이번이 처음이었던데다 이날 상대는 FIFA 랭킹 174위인 스리랑카로 `한 수위`로 평가돼 부탄의 승리를 점치기는 어려웠다.

2013년 9월 두 팀이 남아시아축구연맹 대회에서 만났을 때도 스리랑카가 5-2로 승리,대부분 스리랑카의 승리를 점쳤다고 한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0-0 균형이 팽팽하던 후반 39분 처링 도르지가 결승골을 꽂으며 부탄은 사상 첫 월드컵 예선 경기에서 기적 같은 승리를 만들어냈다.

스리랑카의 니콜라 카바조비치 감독은 "그들은 더 나은 팀이었고, 이길 자격이 있다.

우리는 부탄이 쉬운 상대라 생각했지만, 경기장에서는 완전히 달랐다"며 고개를 숙였다.

러시아 월드컵 1차예선에서는 아시아에서 FIFA 랭킹이 가장 낮은 12개 나라가 6개의 짝으로 나뉘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승자를 가린 뒤 여기서 승리한 6개국은 2차예선에 합류해 한국, 일본, 이란 등 아시아 내 FIFA 랭킹 1∼34위인 나라와 경쟁한다.

부탄은 오는 17일 스리랑카를 안방으로 불러들여 2차예선 진출에 도전한다.

한편, FIFA 랭킹 198위인 브루나이는 188위 대만을 적지에서 1-0으로 꺾어 또 하나의 이변을 만들어냈다.

이밖에 인도는 네팔을 2-0으로 제압했고, 예멘은 파키스탄을 3-1로 따돌렸다.

캄보디아는 마카오에 3-0 완승을 거뒀고, 동티모르는 몽골을 4-1로 눌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