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러브라이브 팬덤 '러브라이버', 고흥·대구 우미산 등산한 까닭

입력 2015-03-16 09:41   수정 2015-03-17 08:46



러브라이브 팬들이 일제히 전국에 위치한 우미산 산행에 나섰다.

러브라이브는 최근 한국 서브컬처 문화 향유자 중 남성 팬들에게서 가장 많은 지지도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오토노키자카 고등학교를 살리기 위해 고등학생들이 스쿨 아이돌 `뮤즈`를 성립해 활동하는 이야기다.

15일 트위터의 한 유명 사용자는 "우미 생일을 축하한다면 우미산정도는 올라가야하는거 아닙니까"라며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우미산(449m) 정상 표지판에 러브라이브의 캐릭터 중 하나인 소노다 우미의 피규어와 굿즈를 올려놓은 사진을 올렸다.

다른 사용자는 "지금 우미산 상황"이라며 우미산 정상 위에 소노다 우미의 피규어가 8개나 올라가 있는 모습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우미산(747m)에도 러브라이버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 사용자는 "우미생일이라고 우미산 성지순례"라는 글을 쓰고 달성군의 우미산 정상 표지에 소노다 우미의 피규어와 소노다 우미를 표지로 한 `러브라이브` 책을 놓은 채 절을 하는 사진을 올렸다.



이러한 사진들을 본 트위터 사용자들은 "고흥군은 당장 지역 관광 패키지로 우미산 관광 내놓아야" "나도 우미산 가고픔" "맙소사ㅋㅋㅋㅋ 우미산ㅋㅋㅋ" "헐 우미산 찾아가는 거였음? 북한산처럼 동네 산인줄" "우미쨩 생일이라고 우미산ㅋㅋㅋ" "우미산은 너무 멀어서 우미빌딩을 찍고 왔습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사용자들은 "우미(바다)쨘 보고싶으시죠? 우미산은 멀어서 못 가겠다 싶으면 공항철도타고 서해바다로 가세요" "루리웹 럽라갤 사람들 왤케 귀엽냐? 우미 생일이라고 고흥 우미산 등산하고 왔대" "우미산 정상에 우미 피규어를 놓고 오는 풍습이 생기고 400년 후 vj특공대 5021회 특집으로 `선조들의 숭배의 역사, 우미산 우미탑` 방송하면 재밌을 듯"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흥미를 보였다.

한편 이 날 생일을 맞은 것으로 되어 있는 러브라이브 캐릭터 중 하나인 소노다 우미는 극 중 주인공인 코사카 호노카의 단짝친구로, 궁술과 일본무도에 뛰어나며, 차분한 모습을 보인다.

한편, 소노다 우미의 생일로 화제가 되었던 러브라이브의 성우 유닛 뮤즈는 내달5일 악스홀에서 개최되는 `란티스 페스티벌 2015`에 참여해 국내 러브라이버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