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월드컵 2차예선 조추첨 '일베' 이미지, KBS일베기자는 사과했는데…

입력 2015-04-15 11:17   수정 2015-04-15 13:56

MBC 월드컵 2차예선 조추첨 `일베` 이미지, KBS일베기자는 사과했는데…


MBC가 또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KBS일베기자도 주목받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2차예선 조추첨 일베 엠블럼 이미지 사진=방송화면캡처)


지난 13일 KBS 일베 기자 A씨는 KBS 사내 게시판에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A 기자는 "제 본심이 일부라도 들어간 글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사죄하며 처절히 반성 중"이라며 과거 행동들을 `배설`로 칭하면서 "본질은 제가 그런 배설을 한 적이 있다는 것이다. 극단을 오간 과거 배설들에 제 본심이 담기지 않았다는 것을 믿어달라"고 사과했다.


또 "인터넷상 신상이 유포되면서 회사를 나가는 것은 인생의 마침표를 스스로 찍어야하는 것으로 보였다. 참담함 속에서 그저 회사의 처분을 기다리고 지냈다"고 당시 심정을 고백했다.


앞서 KBS 일베 기자는 극우성향의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에 `생리휴가를 가고 싶은 여자는 직장 여자 상사에게 사용 당일 착용한 생리대를 제출하거나 사진 자료를 반드시 남겨서 감사위원회를 통과해야 한다‘ ’핫팬츠나 미니스커트를 입고 다닌 여자들은 뭐 공연음란죄로 처벌해야 된다`, `밖에서 몸을 까고 다니는 여자들은 호텔 가서 한 번 할 수 있는 거 아니냐` 등의 글을 올린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일베는 KBS에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14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월드컵 2차예선 관련 보도 중 2018 러시아월드컵 공식 엠블럼 이미지 대신 `일베`에서 제작한 가짜 엠블럼 이미지를 사용한 것. 공식 엠블럼은 트로피 모양 안에 팔 을 위로 벌리고 있는 사람의 형상이 담겨 있는데, `일베`의 엠블럼 이미지에는 다른 형상이 포함돼 있다.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진을 합성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MBC는 방송 사고 후 공식홈페이지에서 관련 영상을 삭제한 상태다.



앞서 MBC는 `섹션TV 연예통신`에서도 노 전 대통령의 실루엣 이미지를 배우 차승원의 아들 차노아씨의 친부 관련 보도에 잘못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해당 실루엣 역시 `일베`에서 제작 유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