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교육환경이 프리미엄을 가늠한다! 학세권아파트 분양 속도 주목!

입력 2016-02-05 11:03  



맹모들 선택 받은 서산 양우내안애, 매물 소진 임박

한국교육개발원 백순근 원장은 지난해 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99% 학부모가 자녀가 대학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며 한국 사람들은 교육이 신분 사다리를 오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교육열 때문에 내 집 마련의 조건에서 교육환경은 우선 순위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최근 분양된 학세권의 교육특화 아파트들은 신도시, 택지지구 등에서 눈에 띠는 선전을 이어갈 수 있었던 원동력도 이 때문. 특히 교육시설이 단지 가까이 위치하는 경우 도보통학이 가능해 자녀들의 안전이 보장되는데다 학원 등의 교육 시설 조성도 빠르게 확충될 수 있다.

이처럼 주거 환경에서 `학주근접`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신규 분양시장의 주 고객인 학부모들이 학세권 아파트를 선호하는 양상도 두드러지고 있다.

학부모 세대는 자녀가 적은데다 교육열이 높고 구매력도 충분해 학주근접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도보 통학권에 자리한 아파트의 경우 학부모들의 수요가 충분해 거래도 활발한 편이다. 이로 인해 환금성이 좋으며 집값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많다. 실제 전국 곳곳의 학주근접 아파트들은 성공적인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서산테크노밸리 등의 산업단지가 속속 들어서면서 배후 주택수요가 두터워진 충청권에서는 충남 서산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지난해 하반기에만 7300여 가구를 선보인 바 있는 양우건설의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은 안정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분양에 속도를 내며 마감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분양시장의 대세인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로 들어선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분양 전부터 부춘산의 친환경 입지를 비롯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 교육 환경 등으로 인근 지역에서 주목 받았다. 양우건설은 지난해에도 전국 곳곳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간 가운데 주택시장에서 신뢰를 쌓아가며 명성을 떨쳤다.

지난 10월 23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는 이틀 동안 1만2000여명의 방문자가 다녀가며 이 아파트에 집중된 열기를 입증했다. 특히 자녀들의 손을 잡고 온 맹모(孟母) 수요자들이 눈에 띄었다.

이 학주근접 아파트는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특히 자녀의 등하교 편의성과 안전을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서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어린이 승강장이 별도로 설치돼 보다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뛰어나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으로 둘러싸여 자연을 벗할 수 있는 풍부한 녹지공간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이 아파트는 서산도심에 자리해 도심과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또한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산단 및 서산테크노밸리와 차량으로 10분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마련돼 있다. 법정 조경면적보다 1,100㎡ 이상 넓은 조경공간과 1,132대로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됐다. `양우앞마당`이라는 광장과 `아름드리센터`라고 명명된 커뮤니티 센터에는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고급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가능했던 게스트하우스 공간도 눈길을 끈다.

양우건설이 사업장마다 선보인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또한 84㎡B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해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으로 전해졌으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는 1670-1772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