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고백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02-11 08:17   수정 2016-02-11 14:32

발렌타인데이 고백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



발렌타인데이(2월14일)가 3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고백해야 실패하지 않을까?

2030 성인들은 친구들과 우르르 몰려와서 하는 고백을 `최악`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소셜데이팅 이음의 `이음 싱글생활연구소`가 성인남녀 912명을 대상으로 `발렌타인데이와 고백`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발렌타인데이에 받기 싫은 고백`으로 `친구들과 우르르 몰려와서 하는 고백`(41%)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술 마시고 꼬인 발음으로 하는 고백(19%), SNS나 문자메시지를 통한 고백(18%), 고가의 명품 선물을 주면서 하는 고백(16%), 들고 다니기 창피한 커다란 선물과 함께 하는 고백(7%)을 꼽았다.

반면 설문에 참여한 남녀응답자의 61%(남 69%·여 48%)가 `직접 만든 선물과 편지`를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선택했다.

SNS나 문자메시지, 취중진담 고백, 지인에게 대신 부탁이 뒤를 이었다.

`남성에게 먼저 고백 해본 경험`에 대한 질문에 여성의 과반수가 넘는 55%(176명)가 `있다`고 답변했다.

여성들은 `남자가 나에게 호감 있는 눈치가 보일때`(45%) 고백할 용기가 생긴다고 덧붙였다.

이어 `남자 쪽에서 먼저 고백할 기미가 보이지 않을 때`(20%),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언제든지`(15%), `다른 경쟁 상대가 생겼을 때`(13%), `발렌타인데이`(7%) 순으로 꼽았다.

남성들은 이런 여자들의 고백에 대해 `평소 관심 있던 여자가 고백하면 받아들인다`(57%)고 대답했다.

또 `여자의 고백은 언제나 환영`(34%), `발렌타인데이 고백`(5%)를 선택하기도 했다.

높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던 `얼굴이 예쁜 여자가 고백할때`(4%)는 4위에 그쳤다.

여성들은 먼저 고백할 용기가 나지 않을때 남자의 고백을 유도하고 있었다.

여성 응답자 중 30%는 `다른 남자들과 친하게 지내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라고 질투 작전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밤 늦은 시간에 "안자?"하며 문자를 보낸다(25%), 넌지시 바라보다 눈빛이 마주치면 피한다(23%), 소개팅 시켜달라고 조른다(15%), "OO에게 고백 받았는데, 어떻게 했음 좋겠어?"라고 고민상담을 한다(8%) 등이었다.


[온라인뉴스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