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13일 `2016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개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10-07 15:29  

한국경제TV, 13일 `2016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 개최

    한국경제TV가 오는 13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6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쇼와 콘퍼런스를 융합한 ‘쇼퍼런스(Showference)’는 한국경제TV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오감만족 지식 공유의 장입니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과 관련해 ‘Enjoy AI, Enjoy LIFE’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세계적인 로봇 석학인 가이 호프먼 미국 코넬대 교수와 대니얼 리 펜실베이니아대 교수가 AI 기술 개발의 글로벌 혁신 사례를 자체 개발한 로봇 시연을 통해 발표합니다.

    가이 호프먼 미국 코넬대 교수는 세계 최초로 인간과 함께 공연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앞에 있는 사람이 갑자기 소리를 지르면 고개를 들면서 같이 화내는 것처럼 행동하고, 슬퍼하는 사람이 있으면 고개를 푹 숙이는 지능형 로봇입니다. 즉흥으로 재즈 연주 등을 하는 로봇도 개발했습니다.

    대니얼 리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교수는 KAIST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이스라엘 히브리대 고등과학원 연구원을 지냈습니다.

    펜실베이니아대에서는 응용과학대학원 석좌교수로 GRASP(일반 로봇, 자동화, 감지 및 지각) 연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호프먼 교수와 리 교수는 13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2016 글로벌 인더스트리 쇼퍼런스’에서 스마트홈, 자율주행, 재난구호 분야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1호 AI 박사인 김진형 지능정보기술연구원 초대원장을 비롯해 이근배 삼성전자 전무, 박명순 SK텔레콤 미래기술원장 등 국내 전문가들도 한국형 AI 비즈니스 모델의 현황과 도전 과제에 대한 강연과 토론에 나섭니다.

    행사장에 마련된 AI 체험존에서는 최신 기술을 직접 경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일시: 10월13일(목) 오후 2~5시
    ●장소: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행사장 내 AI 신기술 체험존 운영)
    ●문의: 한국경제TV (02)2152-5004, io@wowtv.co.kr
    ●참가비: 무료(사전 등록 필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