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광우병과 촛불시위는 근거가 약했다는 점 유사"

입력 2017-01-26 07:18  



박근혜 대통령은 25일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에 대해 "그동안 진행과정을 좀 추적해보면 뭔가 오래전부터 기획된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도 지울 수가 없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한국경제신문 정규재 주필이 운영하는 보수성향의 인터넷 방송 `정규재 TV`와 인터뷰를 하고 "솔직한 심정으로, 뭔가 이것은 우발적으로 된 것은 아니다는 느낌을 갖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누가 기획한 심증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그것은 지금 말씀드리기가 그렇다"고 답변했다.

`세월호 7시간` 굿판 및 향정신성 의약품 중독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고 터무니없는 얘기다. 약물 근처에 가본 적이 없고 굿을 한 적도 없다"며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탄핵시키기 위해 그토록 어마어마한 거짓말을 만들어내야 했다면 그 탄핵근거가 얼마나 취약한 것인가"라고 반박했다.

박 대통령은 2008년 광우병 사태와 지난해 촛불집회에 대해 "광우병과 이번 사태 두가지는 근거가 약했다는 점에서 서로 유사한 점이 있다고 느끼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탄핵기각을 주장하는 `태극기 집회`와 관련,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해야 된다. 법치를 지켜야 한다`는 것 때문에 여러 고생도 무릅쓰고 나온다는 것을 생각할 때 가슴이 미어지는 심정"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박 대통령은 박영수 특검이 제기한 `박근혜-최순실 경제공동체` 의혹에 대해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이라며 "희한하게 경제공동체라는 말을 만들어냈는데 그것은 엮어도 너무 억지로 엮은 것"이라고 강력히 반박했다.

박 대통령은 `최순실-고영태 관계` 인지 여부에 "전혀"라고 부인한 뒤 "고영태라는 이름, 존재조차도 알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자신의 딸이라는 루머에 대해서도 "품격 떨어지는 얘기다. 끔찍한 거짓말도 웬만해야 한다"며 "이름을 개명해 정유라라고 불린다는 것도 몰랐다. (최순실이) 최서원으로 이름을 바꾼 것도 이번에 알았다"고 했다.

박 대통령은 `최순실 인사개입` 의혹과 관련, "문화 쪽이 좀 있었다"면서도 "거기서 추천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고 검증 과정을 거쳐서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 "모르는 일"이라고 거듭 반박한 뒤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구속에 대해선 "무슨 뇌물죄도 아닌데 구속까지 한다는 것은 너무 과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