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집중 조명

입력 2017-02-14 15:45  



미국 빌보드가 방탄소년단의 신곡 `봄날`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13일(현지 시간) `방탄소년단이 `봄날` 뮤직비디오에서 보여준 감성(BTS Gets Sentimental In `Spring Day` Video: Watch)`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의 타이틀곡 `봄날`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빌보드는 "뮤직비디오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밝은 모습과 다소 어두운 모습을 대조시키며 다양하게 보여준다”고 설명하고, “놀랍게도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시간도 되지 않아 1천 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타이틀곡 ‘봄날’은 곳곳에서 폭발하는 랩과 감미로운 보컬, 무엇인가를 갈망하는 가사 등 방탄소년단의 전형적인 힙합 곡 스타일이었던 ‘Save ME’와 ‘I NEED U’의 계보를 잇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빌보드는 "새 앨범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발매와 동시에, ‘봄날’은 순식간에 미국 아이튠즈 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덧붙이며,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차지한 신기록에도 주목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새 앨범 ‘윙스(WINGS) 외전’을 공개해 타이틀곡 ‘봄날’로 국내 8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와 미국 아이튠즈 메인차트인 송차트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봄날`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6시간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해 국내 아이돌 그룹 최단 기록을 세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