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시공 후분양 아파트" 무등산 광신 프로그레스, 3월 모델하우스 오픈

입력 2017-02-24 13:41  



도시철도2호선 역세권(예정), 제2순환도로의 쾌속 교통… 12월 중 빠른 입주 기대

앞으로 흘러가는 광주천과 든든하게 뒤를 버티고 서 있는 넉넉하고 푸근한 산세. 예로부터 무등산은 산, 숲, 물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소쇄원, 취가정 등 주거와 문화가 공존하는 광주의 영산이다. 무등산과 닿아 있는 지역은 배산임수를 선호하는 전통 주거의 명당이었으며 최근 무등산 인근의 구도심 재개발과 함께 전통적인 주거 선호 지역인 산수동에도 신규 분양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2017년 광주 지역에는 1만세대 이상의 분양이 예정되어 있으며 2017년 봄 분양 시장에서도 눈여겨 볼 현장은 지역 중견 건설사인 아람주택이 시행하고 광신종합건설이 시공하는 무등산 광신 프로그레스다. 이는 특히, 주택 시장 불안과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추세를 공략해 금융 리스크 없이 먼저 시공한 후 공정률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 소비자 분양에 나서는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이다.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는 공정률 80% 정도에 도달한 아파트를 판매하므로 계약 후 수개월 내에 빠르게 입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공사 중 자금 부족으로 인한 공사 지연, 부도와 같은 위험이 거의 없으므로 분양 안전성에서도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공사 예정지가 허허벌판이 아니라 아파트의 구조가 대부분 올라간 상태이므로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 여건 등을 확인하는 것이 용이하다. 이와 같은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는 상당한 자금력과 유동성을 확보한 건설 기업만이 추진할 수 있는 프로젝트여서 시행 및 시공사의 신뢰성과 시공 능력 등이 받쳐줘야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아파트는 높은 제품력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84㎡ 단일 타입 335세대의 중형 단지로 완성되며, 데크형 단지 설계를 통해 지상 주차를 최소화 시킨 공원형 단지와 무등산의 맑은 바람을 끌어들이는 자연 친화적인 남향 위주의 배치,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고품격 평면과 입체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멀티뷰 설계 등 다양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주 교통의 대동맥인 제2순환도로와 인접해 광주 어디든 20분 대에 진입할 수 있으며, 광주시의 오랜 숙원인 도시철도 2호선 역사 예정지와도 도보로 10분 이내에 위치해 쾌속교통의 역세권 아파트로 자리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와 담 하나를 사이에 둔 장원초등학교를 비롯하여 다수의 초중고는 물론 조선대학교 등의 대학가와도 멀지 않아 교육적인 프리미엄까지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무등산의 쾌적한 자연과 문화를 앞에서 누리는 고품격 아파트로 자리할 전망이다. 무등산의 사계절이 보이는 전망과 맑은 공기는 물론, 무등산 초입에서 청풍쉼터-호수생태원-소쇄원을 잇는 광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드라이브길을 바로 곁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무등산 옛길을 통한 산책과 등산, 수 많은 맛집, 박물관, 사찰, 문화재를 품고 있는 무등산 문화권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현재 활발히 진행 중인 구도심 재개발이 가시화되면 도심 재개발에 의한 프리미엄의 영향과 충장로, 광주 푸른길 공원, 국립 아시아 문화 전당 등과 연계되는 주준 높은 문화 벨트의 중심에 서게 되어 향후 광주 주거 문화를 대표하는 삶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신종합건설 분양 관계자는 "자연, 교통, 생활, 문화, 여가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해당 아파트의 탁월한 입지와 비전 위에 2017년 연내 빠른 입주가 가능한 선시공 후분양의 분양 안전성과 프리미엄으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주 산수동 무등산 광신 프로그레스의 모델하우스는 광주 서구 농성동 481-3번지(구, 상록회관 옆)에 3월 중 문을 열 예정이며, 시행은 아람주택, 에이치원, 시공은 광신종합건설(주)에서 맡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