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최신뉴스

11일 미국투자이민 세미나…A+등급 공공채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11-07 14:36  

11일 미국투자이민 세미나…A+등급 공공채권



미국투자이민 컨설팅 회사 국민이주㈜는 오는 11일 `펜실베이니아 유료고속도로 확장공사 2차 프로젝트(PTC-2프로젝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20년 완공예정인 PTC-2프로젝트는 고속도로 700여㎞ 구간을 보수·확장하는 주정부 인프라 사업으로 2조원 가량이 투입된다.

국민이주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센터(DVRC) 임원진을 한국으로 초청해 PTC-2프로젝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DVRC 반영민 이사뿐만 아니라 김용국 외국 변호사(미국), 김민경 외국 변호사(미국), 남승엽 국제금융투자전문가 등 미국투자이민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다.

이들은 PTC-2 프로젝트 소개와 함께 채권분석과 이민법 동향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될 PTC-2프로젝트 투자자는 일반적인 프로젝트 투자자와 달리 50만 달러를 투자하고 연장옵션 없이 5년 후 현금이나 공공채권으로 원금을 상환 받는다.

PTC가 발행하는 공공채권은 피치 레이팅스(Pitch Ratings) 기준 A+등급으로 대한민국 국채, 삼성전자 회사채와 등급이 같다.

이와 함께 연간 8억 달러에 달하는 PTC 통행료 수입이 미국투자이민 투자자에게 선 순위 담보로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9월까지 이 프로젝트에 $사억사천팔백만달러 ($448,000,000)가 지출되었다. 이는 5,922명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음을 의미하며 미이민국이 요구하는 1명의 투자가가 10명의 일자리 창출을 해야하는 투자이민 조건에서 보면 현재 592명의 투자자들의 일자리 창출이 되어 있다.

특히 PTC-2프로젝트는 이민청원이 빠르다. 앞서 지난달 11일 DVRC는 PTC-2 프로젝트 첫 번째 투자자의 I-526(이민청원)이 5개월여만에 승인됐다고 전했다.

DVRC 반영민 이사는 "2017년 DVRC프로젝트 213건이 I-526 승인을 받았다"며 "평균 진행 기간은 약 9개월, 최단 시간은 약 3.6개월"이라고 밝혔다. 이는 미 이민국이 밝힌 승인기간보다 약60%정도 빠른 것이다.

국민이주 김지영 사장도 "DVRC(델라웨어 벨리 리저널센터) 프로젝트 케이스들은 매우 빠른 승인을 보이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번 DVRC 임원진 초청 세미나는 국민이주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