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정신과의사, '종현 유서' 읽고 분개한 속사정

입력 2017-12-19 17:45  

김현철 정신과의사, 종현 유서 속 주치의 맹비난 "동료로 인정 못해"
김현철 정신과의사, 유아인 경조증 진단 이어 종현 유서 속 주치의 `맹비난`



김현철 정신과의사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그도 그럴 것이 샤이니 종현이 삶에 대한 괴로움을 담긴 유서를 남기고 사망해 충격파다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고인의 주치의를 비난했기 때문.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이 때문에 주요 포털 핫이슈 키워드로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갑론을박 역시 뜨겁다.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故종현 의사가 우울증에 성격 탓해`라는 제목의 기사를 링크한 뒤 "(주치의가) 누구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운동해라`, `햇볕 쬐어라`에 이어 최악의 트라우마"라며 "그 주치의를 동료로 인정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특히 "(종현 유서를) 다시 읽어도 너무 화가 난다. 총 분량의 2/3가 담당 의사를 향한 분노가 가득하다"며 의사로서 답답함과 불편함을 드러냈다.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앞서 배우 유아인의 SNS 활동을 두고 `경조증` 공개 진단을 내려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당시 대한정신건강의학과 봉직의협회가 "정신과 전문의가 면담을 하지 않고 진단을 내렸다"며 비판하자 "너무도 송구하다"며 사과한 바 있다.

김현철 정신과의사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해 출연진의 정신 감정을 진행하며 유명해진 경우다.

한편 샤이니 종현은 지난 18일 서울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했다.

샤이니 종현은 유서에서 "나 때문에 아프다. 전부 다 내 탓이고 내가 못나서야. 선생님 이 말이 듣고 싶었나요? 조근한 목소리로 내 성격을 탓할 때 의사 참 쉽다 생각했다"며 담당의를 향한 원망을 드러내 또 다른 논란을 일으켰다.

이처럼 김현철 정신과의사가 배우 유아인의 SNS 이용 행태를 분석해 그가 정신 질환의 일종인 `급성 경조증`을 앓고 있을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제기했다가 대한정신건강의학과 봉직의협회로부터 의료인 윤리규정을 어겼다며 비판을 받고 사과한 상황에서 또다시 샤이니 종현 유서 속 의사를 맹비난함에 따라, 이를 두고 온라인은 현재 뜨거운 찬반 논란에 휩싸였다.

김현철 정신과의사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