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P인베스트먼트, 광주첨단지구 내 대규모 복합단지형 지식산업센터 분양

입력 2018-11-01 14:38  




광주전남 기반 부동산개발기업 더블유씨피(WCP)인베스트먼트(대표 김상철)에서는 국가산업단지(준공업지구) 광주 첨단지구에 대규모 복합단지형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를 11월 분양 예정이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북구 오룡동 1110-25번지 일원 1만1,330㎡ 부지에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2층, 총 23개 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로 조성된다.


광주 첨단과학산업단지에는 첨단 제조업 및 LED 관련 광산업 유치를 통해 유사업종 집적화를 이룰 예정이며 전자, 전기 및 정보, 정밀기계, 신물질, 생명공학, 환경 및 에너지, 재료소재 등 첨단 산업과 LED 광산업, 3D 프린터 기업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국가산업단지의 경우 국가에서 산업발전 및 균형개발을 위해 전략적으로 조성되어 주변 교통 및 생활 인프라, 입지 조건이 좋아 개발 완료 시점에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광주 도심을 중심으로 만만치 않은 임대료 고민과 더 좋은 업무 환경에 대한 요구가 있는 기업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광주첨단지구 내 지식산업센터는 쾌적한 업무환경과 편리한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처음 분양 받은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 시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경감 받을 수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장기 임대를 하는 법인이나 기업을 상대로 임대하여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고 거래가 자유롭다는 점에서 투자 수요도 큰 편이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 시행을 맡은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비즈니스타운에서 가장 중요한 주차공간과 100% 자주식 주차장은 물론 미래형 특화시스템을 도입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는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 1층와 옥상 등 정원 휴식공간, 영산강 조망, 넓은 서비스 발코니 등 공간효율성과 쾌적한 오피스 환경을 두루 갖추었다."고 설명했다.


교통 역시 첨단대교, 광산IC, 산월IC,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등 광주 시내 및 시내외 빠른 진출이 가능한 교통망을 갖췄고 향후에는 지하철 2호선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 산단도로(2022년) 등이 계획되어 있다.


오는 11월부터 분양 예정인 광주 첨단지구 지식산업센터`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북구 오룡동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첨단 와이어스 파크` 시행을 담당한 더블유씨피컴퍼니(대표이사 김상철)는 화순 한양립스 업무대행사이면서 광주 남구 주월동에서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 중이다. 현재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