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DRESS), 병언-서현수 참여 ‘미술학원’ 리릭 비디오 기습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11-29 09:24  

드레스(DRESS), 병언-서현수 참여 ‘미술학원’ 리릭 비디오 기습 공개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가 트렌디한 감성이 가득한 리릭 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엑스는 28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드레스의 새로운 앨범 <twentyseven>(투웬티세븐)의 수록 타이틀곡 `미술학원(feat. 서현수, Byung un)`의 특별한 리릭 비디오를 게재했다.

공개된 리릭 비디오에서는 가사와 함께 화려하고 매력적인 그림과 스케치가 그려진 배경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잘 만들어진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영상은 드레스 특유의 독특하고 예술적인 감각을 가득 담았다. 특히 곡 제목 ‘미술학원’에 걸맞게 어린 시절 미술 학원에서 볼법한 다양한 색채와 그림은 가사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동화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배경과 함께 어우러지는 드레스의 음악과 가수 서현수의 허밍사운드, 가수 크러쉬, 키드밀리, 더콰이엇 등 앨범에 이름을 올린 힙합씬 핫 루키 병언(Byung un)의 피처링은 곡에 아름다움을 더한다.

앞서 드레스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뮤직비디오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리릭 비디오를 통해 더욱 눈길을 끈 드레스의 신곡 `미술학원`은 그가 겪었던 과거의 추억을 이야기했다. 어린 시절 동네 골목에서 뛰어다니던 꼬맹이들과 미술 선생님, 피아노 과외 등 다채로운 과거의 이미지는 음악을 통해 풍부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표현됐다.

또한 수록곡 `2years`(투 이어스), `잘할걸(feat. Sogumm, Byung un)`, `11월 27일(feat. jane)`은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드레스의 수많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하고 있다.

드레스는 1TYM의 TEDDY(테디)가 설립한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더블랙레이블에서 활약한 프로듀서로, 당시 <쇼미더머니5>와 <고등래퍼> 등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다양한 히트곡을 남겼다.

최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후에는 싱글 `hug & kiss`(허그 앤드 키스)와 씨피카와 호흡을 맞춘 앨범 <239726> 등을 발표하며 실험적이고 강렬한 음악으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의 재능을 모두 자랑하고 있다.

한편, 드레스(DRESS)는 지난 23일 앨범 <twentyseven>(투웬티 세븐)과 수록 타이틀곡 `미술학원(feat. 서현수, Byung un)`을 발표하고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