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주류 유통에 영향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3-16 09:21  

와인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주류 유통에 영향

밀레니얼 세대의 와인 선호가 유별나다며 유통 방식에까지 영향을 주는 상황이라고 비즈니스인사이더(BI)가 보도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1990년대∼2000년대 후반 태생을 말한다.


통계에 따르면 밀레니얼은 2015년에 미국 와인 소비의 42%를 차지했다.


밀레니얼의 75%는 가능할 경우 와인 소비를 더 늘린다는 입장이다.


밀레니얼의 와인 선호가 부각되자 온라인 유통이 활발해지고 있다.


2016년부터 지난 1월까지 온라인 주류 거래의 65%를 와인이 차지했다.


매체는 편리함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났다며 밀레니얼의 28%는 단지 외출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캔에 든 와인이 인기를 얻는 이유도 이런 배경 때문으로 알려졌다.


밀레니얼이 소비량 기준으로 와인을 가장 많이 소비하고 있지만 지출액 기준으로는 아직 X세대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매체는 2026년에는 밀레니얼이 X세대를 제치고 지출액 기준으로도 최대 와인 소비 계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자료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