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코미디위크' 이수근, '웃음팔이 소년' 관객들에 웃음+추억 선사

입력 2019-06-24 08:38  




지난 22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 웃음을 팔려는 `웃음팔이 소년`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목소리의 주인공은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인 개그맨 이수근이었다.

이수근은 `2019 코미디위크 인 홍대 프리뷰쇼-릴레이 코미디위크(이하 릴레이 코미디위크)`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섰다. `이수근의 웃음팔이 소년`을 보기 위해 모인 관객들로 공연 시작 전부터 이미 만석이었고, 보조석까지 금세 관객들로 가득 찼다.

때 이른 캐럴과 함께 `웃음팔이 소년` 이수근이 객석에서 등장했다. 이수근은 준비한 사탕을 관객들에게 나눠주며 "`기생충`, `어벤져스`, `범죄와의 전쟁` 등 다양한 패러디가 준비돼 있습니다"라며 "여러분들이 선택해주세요, 다양한 웃음 사세요"라고 말했다.

관객들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을 패러디한 `관객과의 전쟁`을 선택했다. `관객과의 전쟁`이라는 이름처럼 이날 공연은 관객들과 함께 하는 공연이었다.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자 이수근은 자녀와 함께 공연장을 찾은 40대 남성을 `막내 조직원`이라며 무대 위로 불렀다. 이수근은 "게임 실력이 곧 서열이 되는 세상"이라며 관객과 함께 3.6.9 게임, 눈치게임 등 여러 게임을 함께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공연에는 윤형빈, 추대엽, 유남석, 이예림, 김그라, 이지수, 박경호 등 후배 개그맨들이 지원군으로 나섰다. 윤형빈은 `범죄와의 전쟁` 속 최민식 역을 맡아 이수근과 찰떡 호흡을 자랑했으며, 추대엽은 그룹 부활의 기타리스트 김태원을 패러디한 추태원으로 등장해 음악 개그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유남석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를 `소는 누가 잃어 버렸냐? 외양간 다 고쳐놨는데`라고 엉터리로 전달하는 어수룩한 오른팔 역할을 맡아 객석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웃음팔이 소년`은 마지막까지 관객들과 함께 했다. 조직원 모두 노래방을 간 상황극을 통해 끼 많은 관객들이 무대에 올랐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를 능숙하게 부르는 초등학생, 김범수의 `보고싶다`를 성악버전으로 부르는 남자 관객, 수준급 발라드 실력을 자랑한 여성 관객 등 관객들의 유쾌한 무대가 공연장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하이라이트는 개그맨을 꿈꾸는 19세 여고생의 무대였다. 그는 2009년 이수근의 코믹 피처링으로 화제가 됐던 은지원의 `160`을 선곡했고, 뛰어난 랩 실력으로 모든 사람들을 감탄하게 했다. 여기에 이수근의 라이브 피처링이 더해지며 공연장에 있는 모두 주체할 수 없는 흥을 만끽할 수 있었다.

관객들의 무대가 끝나고 마이크를 잡은 이수근은 엉터리 중국어 노래를 부르며 끝까지 객석에 웃음을 선물했다. 또 공연이 끝난 후 퇴장하는 관객들과 함께 일일이 사진 촬영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관객들의 표정에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수근은 "오랜만에 후배들과 함께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나게 돼 정말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히려 내가 신나게 웃고 즐기다 돌아간다. 앞으로도 코미디 무대에서 관객들과 자주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릴레이 코미디위크`는 오는 8월 개최되는 `2019 서울 코미디위크 인 홍대`를 미리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이수근의 웃음팔이 소년`, `용진호와 아이들`, `크리웨이터`가 공연을 마쳤다. 오는 29일에는 육아 힐링 개그 토크쇼 `투맘쇼`와 박준형·정종철 등 `개그콘서트`의 전성기를 장식했던 개그맨들의 `갈프로젝트 with 갈갈이 패밀리`가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릴레이 코미디위크`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