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살면 떠날 수 없어 "테라스하우스"의 매력, `남악 오투그란데 더 테라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0-07 14:42  

한번 살면 떠날 수 없어 "테라스하우스"의 매력, `남악 오투그란데 더 테라스`



생애 첫 집을 마련하게 된 박씨 부부는 인근 새로 공급하는 `테라스하우스`를 분양 받기로 했다. 박씨는 어린시절부터 대학시절까지 단독주택에서 살았는데 독립을 하고 결혼을 하게 되면서 아파트 생활을 했다. 아파트 생활이 편리하긴 하지만 자녀를 키우면서 생활에 답답함이 있던 박씨는 아내와 상의 끝에 테라스하우스를 분양 받기로 결심 한 것이다.

박씨처럼 회색 벽으로 둘러싸인, 성냥갑 같고 천편일률적인 아파트의 층간소음을 비롯해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의 문제도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일반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정원이나 야외 개인 공간 등을 조성할 수 있다. 또 단독주택 형태를 나타내다 보니 보다 풍부한 일조권을 확보할 수 있다. 때문에 테라스 하우스에 입주한 주민들 주거 만족도는 대체로 높은 편이다.

여기에 편안한 일상의 행복을 추구하는 `휘게 라이프(Hygge Life)`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열풍으로 자신만의 힐링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독주택, 테라스하우스 등이 새로운 주거지의 트렌드로 부상하며 그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근 분양되는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의 주거 편의까지 더해져 그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테라스 하우스 단지 중 눈에 띄는 곳은 전라남도 남악신도시에서 최초의 테라스하우스로 분양중인 `남악 오투그란데 더 테라스`다.

㈜제일건설이 짓는 단지는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326번지(남악신도시 22블럭)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6개 동에 전용 119㎡~131㎡, 총 144가구로 조성된다. 세대 내부는 4베이(Bay), 정남향으로 설계해 통풍성과 채광성을 높였고, 전 세대 테라스가 제공(최대 101㎡ 규모의 테라스 면적)된다.

단지는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대거 적용된다. 먼저 단지 내에는 파티 및 카페, 모임장소로 이용 가능한 다목적 멀티 시설,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는 실내 커뮤니티 시설인 CLUB O2GRANDE 커뮤니티센터도 별도의 건물로 들어서 예정이다. 여기에 메인 스퀘어, 멀티 플레이 코드, 힐링센터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주거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고품격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보안업체인 캡스가 단지 내 상주하며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위기 상황 발생시 외부 지원 인원을 통한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으로 안전한 주거생활을 보장할 전망이다.

또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 환기시스템과 차별화된 최첨단 환기시스템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중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필터를 적용해 외부미세먼지를 차단하여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전망이다.

남악 오투그란데 더 테라스는 남악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지역에 자리하고 있어 교통환경
이 우수하다. 남악·서영암IC와 후광대로, 녹색로 등을 통해 목포까지 접근성이 높고, 대불공단이 가까워 직주근접을 노릴 수 있다.

또한, 단지는 남악신도시 내 인프라 밀집 지역과 맞닿아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는 강점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마트와 롯데아울렛, 남악시장 등이 위치하며, 종합의료시설, 멀티플렉스 등이 예정돼 있어 다양한 문화시설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오룡초·중교, 남악초·중·고교 및 도립도서관과 명문 학원가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 가능하다.

이 밖에 단지 바로 옆에 있는 어린이공원을 비롯해 남악수변공원, 중앙동산, 남악도시숲, 남창천 등 풍부한 수변시설과 녹지가 조성돼 있어 쾌적성을 더해준다.

더욱이 단지는 1차 계약금 1천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한편, 남악 오투그란데 더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326번지에 위치해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