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화 걱정은 NO! 원도심 특급상권 꽉 잡은 '순천 원스퀘어'

입력 2019-10-08 10:00  



- 황금패션거리,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인접한 원도심 특급상권 중심 입지
- 쇼핑, 외식, 의료, 레저를 한 번에… 순천 대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존` 도전

경기 침체의 여파로 투자자들의 기조가 `가능성`에서 `안정성`으로 옮겨가면서 부동산시장, 특히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의 `원도심 선호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가장 큰 여파를 받은 상품은 `상가`다. 상가의 경우 집객력이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에 상권 활성화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한 투자자는 "요즈음은 온라인쇼핑 등이 워낙 성행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권이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라며 "때문에 개발 호재가 있어 미래가 기대되는 지역보다는 개발이 실제 진행되고 있는 지역, 또 다소 낙후됐어도 고정수요가 확실한 원도심 상권을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심과 외곽의 경계가 뚜렷한 지방의 경우라면, 지역민들은 물론 해당 지역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 상당수가 원도심 일대에서 식사와 쇼핑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 원도심 상권의 경쟁력이 더욱 강하다. 이처럼 안정적인 고정수요와 이동수요를 확보한 원도심 일대가 도시재생사업 등으로 환경 개선에 나선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쾌적한 환경을 중시하는 젊은층의 수요를 완벽히 사로잡을 수 있는데다, 인구와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상권의 규모와 수익률 또한 증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순천 원도심 특급상권의 알짜 입지에 들어서는 원스톱 복합쇼핑몰 `순천 원스퀘어`가 전국 투자자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는 이유도 같은 맥락이다.

`순천 원스퀘어`는 전라남도 순천시 남내동 22-24번지 외 8필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5층 1개 동, 연면적 1만7,622여㎡ 규모로 조성된다. 하나자산신탁과 ㈜서정이 각각 시행 겸 수탁사, 위탁사로 참여해 안정성을 높인다. 시공은 대양종합건설㈜이 맡는다.
7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순천부읍성터 일대의 순천 원도심은 시내외 곳곳으로 연결되는 풍부한 대중교통망과 특급상권을 갖춰 지역민들의 발길이 연중 끊이지 않는다. 국내 대표 가을 여행지인 순천만국가정원 등 순천시내 명소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시 차원의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면서 일대의 각종 인프라가 개선 및 확충되고, 고정·유동인구 역시 눈에 띄게 늘었다. 700년동네길, 정원의거리, 청수골달빛거리 등 테마별 거리가 조성되고 청년창업공간이 들어서면서 소비력을 갖춘 젊은층도 대거 유입되고 있다.

위탁사인 ㈜서정 관계자는 "`순천 원스퀘어`는 원도심의 안정된 상권과 배후수요를 확보한데다, 도시재생사업 등에 따른 미래 비전도 확실해 투자가치가 매우 높은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황금패션거리와 문화의거리, 순천지하도상가 씨내몰 등 순천시민들이 즐겨찾는 주요 쇼핑시설들을 바로 마주하고 있다. 도보 약 5분, 반경 약 500m 이내에는 인기 프랜차이즈 식음료 매장과 의류, 코스메틱, 팬시 등 유명 패션·잡화브랜드 매장, 헤어샵, 병·의원 등이 즐비하다. 전라남도순천의료원, 순천향교,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순천예술광장, 옥천문화공간, 창작예술촌, 중앙시장, 웃장 등 순천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시설들도 밀집해 있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에 근간을 둔 완벽한 랜드마크 입지의 `순천 원스퀘어`는 엄선된 업종, 최적의 MD 설계를 통해 순천 대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존`을 완성할 방침이다. 5개 층에 각기 다른 업종과 트렌디한 흥미 요소들을 적용해 쇼핑은 물론 외식, 의료, 여가 활용 등 모든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 내지 문화공간을 구성한다는 설명이다. 상가 내 이벤트 광장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남녀노소의 발길을 붙든다.


먼저 시선몰이에 유리한 1층에는 스타일리시한 SPA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점, 카페, 커피숍 등을 유치해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발길을 붙들 예정이다. 2층은 캐주얼과 아웃도어 의류, 팬시점 등 최신 트렌드를 섭렵할 수 있는 다수의 패션·잡화 매장들로 구성된다. 3층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소아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 다양한 병·의원과 클리닉을, 4층에는 스크린, VR 게임 콘텐츠 등 화려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레저의 `신세계`를 제시하는 트렌디한 공간을 집중 조성한다. 건물 내에는 입점 상가들의 채광과 통풍을 도울 중정도 마련될 예정이다.

최상층인 5층에도 `순천 원스퀘어`만의 개성을 담아낸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함께 트램펄린 파크, 푸드코트 등 놀이문화와 외식문화가 어우러진 색다른 MD 구성을 적용해 푸르른 쉼터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개의 사거리와 3면 도로에 인접해 도보 또는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매우 편리하다. 약 140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건물 내 주차장과 맞은편 공영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주차 걱정도 없다.

`순천 원스퀘어`의 분양홍보관은 남내동 16-1 일원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