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옵텍, PicoLO(피콜로) 레이저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2-13 14:38  

레이저옵텍, PicoLO(피콜로) 레이저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부 장관상’ 수상



피부미용 레이저기기 제조사 레이저옵텍이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부 장관상’ 을 수상했다. 산업혁신기술개발사업으로 수행한 ‘파장가변형 초고속 스위칭 레이저 기반 치료 시스템 기술’ 에 대해 R&D성과를 인정받아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사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모든 산업분야의 기술과 제품 중 기술상용화로 국내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신기술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최고의 산업기술 시상식이다.

레이저옵텍의 수상 기술을 적용하여 처음으로 상용화된 PicoLO(피콜로) 레이저는 Nanosecond optical pulse의 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 효과를 통한 Picosecond pulse 발생 기술과 압축된 Picosecond pulse 증폭의 고출력 광펄스 발생기술로 R&D성과를 인정받았다. 피콜로 레이저는 피코초 기반의 엔디야그(picosecond Nd:YAG) 레이저로써, 1조분의 1초 단위로 조사되며 나노세컨드보다 1000배 짧은 극초단파를 통해 광기계적 효과를 유발하여 색소입자를 잘게 부수어 안전하고 빠른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레이저옵텍의 피콜로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은 피부 표피에 손상 없이 진피층에 작용하여 매우 안정적인 빔과 특허 기술인 DOE 프락셔널빔 기술을 이용해 색소치료와 주름, 피부재생을 한번에 시술하는 부작용이 적은 레이저 시술이다.

2018년 8월 식약처 의료기기제조허가 획득 후 올해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았다. 세계 주요 에스테틱, 레이저 관련 전시회 참가해 대한민국 레이저 기술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시장 다각화 등의 시장전략을 통해 각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2021년 200억 원의 매출 달성을 전망한다.

주홍 레이저옵텍 회장은 “2000년 당사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술을 진화시키면서 세계시장을 견인해 나갔다. K-뷰티에 힘입어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산업에서 대한민국의 기술력을 널리 알려 새로운 대표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레이저옵텍은 백반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티타늄사파이어(Ti:Sapphire) 기반의 팔라스(PALLAS)레이저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Q-switched Nd:YAG(큐스위치 엔디야그) 기반의 헬리오스(HELIOS)레이저 등의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