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 학생 모집

입력 2019-12-18 09:31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고등학교 졸업이상(검정고시 포함)의 학력을 가지신 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이 들어가지 않고 간단하게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등록 가능하다.

타 대학을 다닌 학생들은 재학기간과 관계없이 1학기만 다녔어도 신청가능하고, 특히 타 대학(4년제)을 졸업하고 건국대 스포츠건강학전공에 지원을 한 경우에는 건대에서 60학점만 취득하면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에서는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전문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에 유용한 과목들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스포츠건강학전공은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과목을 많이 개설하는데 골프, 볼링, 댄스스포츠,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태권도 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실습과목들과 건강학개론, 건강프로그램, 노인생활과 건강, 성인병과 운동처방, 스포츠의학, 해부학 등의 이론 수업이 개설되어 있다.

한 학기 7과목(21학점) 수강료가 223만원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고, 추후에 건국대, 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 10여 년간 학위취득자들 중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대학에서 강의를 하는 경우도 있고 교육대학원에 진학 후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중등교사의 꿈을 이루는 경우도 있다. 주말, 야간, 주간 모두 수업이 개설되어 있어 직장인들도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편입을 원하는 사람은 80학점(4학기) 이수 후 4년제 대학교로 일반편입도 가능하여 편입을 생각하고 지방대를 가거나 전문대를 가는 사람들에게 대체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일반편입 외에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도 가능하다.

스포츠건강학전공은 아시안게임 및 전국체전 금메달리스트 등을 배출한 경기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고 휘트니스클럽, GX프로그램, 도서관 등 학교생활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학사장교 지원가능으로 많은 학생들이 장교로 가는 통로로 이용하여 공군 육군 해군 장교로 임관하기도 한다.

장학혜택 중 건국가족장학은 가족(부모, 형제, 자매, 부부)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 재학 중이거나, 건국대학교 학부, 대학원 졸업생, 학점은행제 학위수여자의 자녀가 학점은행제에 재학 중인 경우에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7과목 신청 시에도 전원 장학혜택(다과목 장학금)이 있다. 학위 취득 후에는 건국대 총동문회 가입도 가능해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은 매 학기 학습자 접수가 이어지며,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나 스포츠건강학전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스포츠건강학전공 사무실에 전화문의 및 접수 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