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신하균, 가운 입은 ‘하균 神’은 옳다…인생캐 한 번 더 예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04 07:37  

‘영혼수선공’ 신하균, 가운 입은 ‘하균 神’은 옳다…인생캐 한 번 더 예고




‘영혼수선공’ 신하균이 세상 괴짜답지만 어느새 마음을 무장해제하는 정신과 의사 이시준으로 완벽 변신한다. ‘브레인’ 이후 9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을 입고 이전에 없던 의학드라마 ‘영혼수선공’을 통해 웃음과 공감, 위로를 선사한다. 또 한 번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한다.

오는 5월 6일 밤 첫 방송될 예정인 KBS2 새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KBS에서 2020년 야심 차게 선보이는 의학드라마 ‘영혼수선공’은 그 어떤 드라마에서 본격적으로 다루지 않았던 ‘정신건강의학과’의 이야기를 담는다. 주인공은 오롯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과 초조, 떨림, 무기력부터 망상 장애까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고 또 겪을 수 있는 마음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의사를 찾는 환자들인 작품이다.

특히 ‘영혼수선공’은 마음의 건강 돌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선보이는 정신건강의학 소재 드라마라는 점, 이전에 소개하지 않았던 이야기를 펼친다는 점에서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특별한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혼수선공’이 어떤 이야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영혼수선공’의 또다른 관전 포인트는 타이틀롤 이시준을 연기하는 신하균의 인생 캐릭터 경신 예고다. 신하균의 정신과 전문의 변신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그가 이미 ‘브레인’을 통해 의사 가운을 입고 인생 캐릭터 ‘신경외과 의사 이강훈’을 완성했기 때문이다. 당시 신하균은 성공을 향해 돌진하는 시니컬하고 야망 넘치는 이강훈 그 자체로 분해 ‘하균 神’ 신드롬을 일으켰었다.

때문에 신하균이 ‘영혼수선공’ 합류 소식이 전해졌을 때 ‘신하균표 의학드라마’를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신하균이 9년 만에 다시 선택한 의학드라마 ‘영혼수선공’을 통해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

신하균이 그려낼 ‘영혼수선공’ 이시준은 ‘브레인’ 이강훈과는 180도 다른 매력으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공감,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준은 까탈스럽고 때로는 괴팍하기까지 하지만, 환자의 치료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열혈 의사다.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환자에게 비타민이 되어주는 따뜻한 매력의 소유자다.

지금까지 공개된 스틸과 예고편에서 이시준은 정신과 의사임에도 환자의 수술을 집도하려는 듯한 괴짜스러운 모습부터 한밤 중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까지 유쾌하고 강렬한 예측불허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했다.

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로 시청자들과 두터운 신뢰감을 쌓아온 신하균이 완성할 매력적인 캐릭터 이시준이 기다려진다. 다시 만난 ‘브레인’ 유현기 PD와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배우들과 완성할 힐링 시너지도 기대된다.

‘영혼수선공’ 측은 “이시준은 괴짜 같지만 신뢰할 수밖에 없는 매력과 인간미를 가진 인물이다. 어딘가 꼭 있었으면 싶은 마음이 들게 할 정신과 의사 이시준의 이야기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신하균과 정소민의 힐링 케미와 유현기PD-이향희 작가의 가슴 따뜻한 위로의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는 ‘영혼수선공’은 오는 5월 6일 KBS2를 통해 첫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