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 에어라인, 10월에 3,400명 해고 [글로벌 이슈5]

입력 2020-05-06 08:26  

    독일, ECB에 국채매입프로그램(PSPP) ‘정당성 증명’ 요구



    독일 헌법재판소에서, 국채매입프로그램(PSPP)’이 정당하지 못한 조치라며, 유럽 중앙은행에 정당성 증명을 요구했습니다. PSPP는 유럽 중앙은행이 진행 중인 양적 완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코로나 팬데믹 긴급 매입프로그램과는 별도로 진행해온 양적 완화 프로그램입니다. 유럽 국은 해당 프로그램 하에, 매월 200억 유로 규모의 국채를 매입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독일 헌법재판소는 “비례성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라면서, “유럽 중앙은행이 정당성을 증명하지 못할 경우, 독일 중앙은행은 참여를 중단하고 매입한 5천 3백억 유로의 채권을 매각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트럼프 “주지사들, 도로·고속도로 건설 허용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교통 체증이 혼잡해지기 전에 주요 도로와 고속도로 건설을 허용해야 한다고 주지사들을 촉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몇몇 주지사들은, 교통체증이 없던 긴 봉쇄 기간동안 도로를 짓고 수리해 많은 돈을 아꼈다”며, “다른 주에서도 (경제 재개로 교통체증이 심화하기 이전에) 도로와 고속도로 건설을 허락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 시작

    미국의 제약회사 화이자에서 코로나 19에 대한 임상시험을 시작했습니다. 화이자는 독일 제약사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코로나 19에 대한 백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해당 백신은 이미 지난달 독일에서 첫 임상을 시작했는데요. 현지 시간 5일엔 미국 내에서도 임상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18세~55세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은 화이자의 BNT162를 포함해 8개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 요양원, 코로나 사망자 최소 4,813명



    한편 AP통신에서는 기존에 알려지지 않았던 코로나 19로 인한 요양원 사망자 수가 기존 집계보다 1,700여 명이 많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기 전에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사망자를 포함한 수치로, 요양원에서 코로나로 인한 상망자 규모는 불투명하나 최호 4천8백여 명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습니다.

    유나이티드에어라인, 10월에 관리직·행정직 3,400명 해고



    대표적인 항공사인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에서 30%에 해당하는 직원을 정리해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항공 여행 수요가 급감하면서, 유나이티드항공에서는 올해 10월 1일부로 관리직과 행정직 직원 3,400여 명을 정리해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실은 유나이티드 항공의 인사관리 부사장이 직원들에게 보낸 사내 메모를 알려졌습니다. 메모에서 그는 “결단력 있게 대응하지 않을 경우 심각한 결과가 초래될 수 있다”며 "7월 중으로 정리해고 대상자 통보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브라질 3월 산업생산 9.1%↓…17년 래 최저



    코로나바이러스 충격으로 브라질의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산업생산이 지난 2003년 이후 17년 만에 최저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브라질 국립통계원에 따르면 3월 산업생산은 전년 대비 1.7%, 전월보다는 0.1% 감소했습니다. 브라질 경제는 2016년까지 경제침체 이후 2년 연속 회복세를 보였었지만, 코로나 19로 다시 하향하면서, 전문가들은 브라질 정부가 추가적으로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