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세스코와 손잡고 `철통방역`…전 차량 `바이러스 케어`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08 09:16  

카카오모빌리티, 세스코와 손잡고 `철통방역`…전 차량 `바이러스 케어`


[사진] 세스코 방역 전문팀이 ‘카카오 T 블루’ 차량에 전문 방역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세스코와 협력해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 방역 실시
-기사용 차량 살균제·가이드 등 배포해 지속 관리
-생활방역 체계 전환·외부활동 확대 따른 선제 대응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되고 있지만 경각심을 늦추지 않기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세스코가 손을 잡는다.
8일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와 손을 잡고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을 대상으로 전문 방역 및 차량 내 살균 등 안전한 승차 환경을 위한 ‘카카오 T 블루 바이러스 프리` 방역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코로나19 대응 체계가 생활 방역 단계로 전환돼 외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욱 안전한 이동이 필요하다는 양사의 판단 하에 진행됐다.
먼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을 통해 전국 5,200여 대 ‘카카오 T 블루’ 택시 전 차량에 대해 세스코 전문 살균 서비스를 진행한다.
세스코의 전문 살균 작업은 숙련된 방역 전문 인력에 의해 각 지역별 가맹 회원사 사업장을 방문해 진행되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바이러스를 살균소독한다.
전문 살균 이후 지속적으로 안전한 승차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카카오 T 블루 가맹회원사를 대상으로 세스코 살균제를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사들에게 전파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T 블루 기사들은 교육 내용에 따라 승객 하차 시마다 차량 손잡이, 좌석, 안전벨트 등 접촉이 잦은 차량 내부를 수시로 소독하게 되며, 근무 교대 시에는 운전석 핸들, 카드 단말기 등을 추가로 살균 소독해 더욱 위생적이고 안전한 탑승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KM솔루션과 함께 3월부터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한편, 기사와 승객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자동결제 유도, 기사 및 승객용 안전 수칙 고지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 왔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생활 방역 체계 도입으로 국민 각자가 생활 속에서 방역을 책임지는 주체가 됨에 따라, 카카오 T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조치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세스코 관계자는 “세스코의 기술로 관리된 ‘카카오 T 블루’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카카오 T’ 전문방역서비스를 통해 모빌리티 영역에서의 방역 안전성, 소비자 신뢰가 향상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