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불장난' 뮤직비디오 5억뷰 돌파…‘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5편 보유’

입력 2020-05-08 10:55  




블랙핑크의 `불장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5억뷰를 돌파했다.

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불장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0시 25분께 유튜브 조회수 5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11억뷰), `붐바야`·`킬디스러브`(8억뷰), `마지막처럼`(7억뷰)에 더해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5편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K팝 걸그룹 최다이자 최초다. 또한 `휘파람`과 제니의 솔로곡 `SOLO` 뮤직비디오도 5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불장난`은 블랙핑크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SQUARE TWO`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불장난에 비유한 가사와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콘셉트로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잘 담아내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들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춤선과 매혹적인 표정 연기가 인상적이다.

`유튜브 퀸`으로 불리는 블랙핑크는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전 세계 음악 시장 판도를 바꾸고 있는 유튜브에서 블랙핑크는 현재 국내 그룹 단일 채널 최다인 351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블랙핑크는 공식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안무영상, 음악방송 콘텐츠 등까지 억대뷰를 자랑하는 영상만 총 18편을 보유 중이다. K팝을 대표하는 압도적인 콘텐츠로 유튜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장악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6월 컴백을 예고한 블랙핑크는 그에 앞서 오는 29일 공개될 팝스타 레이디가가의 새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앨범 트랙리스트에는 블랙핑크뿐 아니라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엘튼 존(Elton John)도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난 6일 발매된 `BLACKPINK 2019-2020 WORLD TOUR IN YOUR AREA-TOKYO DOME-`은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 오리콘 DVD차트에서 이틀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돔투어 전석매진을 기록한데 이어 현장의 실황을 담은 DVD까지 현지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