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광주포레스트' 28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전효성 기자

입력 2020-05-28 14:39  

아파트 907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84실 분양
아파트 1순위 6월 11일, 오피스텔 10~16일 진행
오피스텔에 빌트인 가전 기본 제공
`더샵 광주포레스트` 투시도.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광주의 신 주거타운인 문흥·각화권역에서 `더샵 광주포레스트`를 내달 분양한다. 포스코건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28일 개관했다.

`더샵 광주포레스트`의 아파트는 내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오피스텔 청약은 내달 10~16일까지 `더샵 광주포레스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서구 화정동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에는 사전예약을 마친 정당계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876-6번지에 들어서는`더샵 광주포레스트`는 지상 최고 39층 7개동 아파트 907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84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84㎡ 679세대 ▲101㎡ 225세대 ▲121㎡ 1세대 ▲131㎡ 2세대, 오피스텔은 ▲59㎡ 84실로 구성된다.
포스코건설은 더샵 브랜드에 걸맞는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4베이 판상형 타입(일부)에 전용 85㎡ 초과 타입 비중을 25% 가량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최고 39층 규모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 역할도 기대된다.
오피스텔도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실당 1.59 대 1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 실에 빌트인 가전(시스템 에어컨 3대,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인덕션)을 기본 제공한다.
광주광역시는 투기과열지구와 청약과열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세대주 여부와 주택 유무에 상관없이 아파트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오는 8월 부터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강화돼 6월에 분양하는 단지로서의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동시 청약이 가능하다. 거주지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청약신청금이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더샵 브랜드 리뉴얼 후 광주에서 분양하는 첫 번째 단지"라며 "문흥·각화권역은 광주의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