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94부터 KF-AD 비말차단 마스크까지... 마스크 종류와 사용법

입력 2020-07-06 13:44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서 호흡하기 편한 소재의 얇은 마스크를 찾는 사람이 늘어났다. 이에 마스크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관심도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예방 차원으로 착용 가능한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KF94·KF80)와 비말 차단용 마스크(KF-AD), 덴탈 마스크,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가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에서 공유한 각 마스크별 특징과 올바른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보건용 마스크로는 KF80·KF94가 있다. KF80 마스크는 평균 0.6㎛ 크기의 입자를 80% 이상, KF94 마스크는 0.4㎛ 크기의 입자를 94% 이상 걸러준다.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 물질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 주며, 비말 차단 효과가 뛰어나다. 다만, 무게가 무겁고 숨쉬기 힘들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이 어렵다.

덴탈 마스크(수술용 마스크)나 KF-AD(비말 차단용 마스크) 마스크는 0.6㎛ 크기의 입자를 55~80% 정도 걸러준다. KF80 마스크와 유사한 수준으로 바이러스 비말을 막아낼 수 있으며, 무게가 가볍고 숨쉬기 편해 날씨가 더운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다.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는 KF80 마스크 수준의 바이러스 비말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세탁해서 재활용이 가능하고 숨쉬기 편하나 습기에 취약하여 필터를 자주 교체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코로나19 환자 및 환자를 돌보는 의료기관 종사자, 증상이 나타난 사람, 의심 환자를 돌보는 사람은 반드시 KF94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코로나19 고위험군(고령 또는 기저 질환자)에 해당하면서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등으로 다른 사람과 물리적 거리가 어려운 상황에서는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 착용이 권장된다.

덴탈/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해당하지만 다른 사람과 물리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상황 또는 코로나19 고위험군을 제외하고 증상이 없는 어린이나 성인이 일상생활을 하는 경우 착용한다.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의 경우, 아직 표준화된 국가 기준이 없기 때문에 덴탈 마스크나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하나의 대안으로 착용한다.

요즘 웰킵스와 견주어 다양한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 휴안청·애니쿨은 비말 차단에 효과적인 KF94·KF80 마스크와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KF-AD 마스크를 공급하고 있다. 휴안청·애니쿨 마스크는 국내산 자재를 사용하여 국내 생산되며, 위생적인 방진 시설에서 일주일 이내 생산한 제품으로 출고된다. `휴안청프레시 70(비말 차단용 방역마스크)`와 `애니쿨 비말 차단 마스크 KF-AD`는 약체저항성 실험을 통과한 식약처 허가 의약외품으로 안전하게 비말을 차단해 주어 여름철 비말 마스크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한편, 디엠개발에서 생산하는 휴안청·애니쿨 마스크 공식 판매처는 패션플러스이며, 모다아울렛 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