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韓 걸그룹 역사 바꿨다…빌보드 `핫 100` 33위 `신기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7-07 21:46  

블랙핑크, 韓 걸그룹 역사 바꿨다…빌보드 `핫 100` 33위 `신기록`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33위에 올랐다. K팝 걸그룹이 이 차트에서 단독 싱글로 기록한 최고 순위다.
빌보드 차트는 7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에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이번 주 `핫 100` 차트에 33위로 데뷔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앞서 팝스타 레이디 가가 노래에 피처링한 `사워 캔디`로 지난달 핫 100에서 같은 33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기록은 단독 싱글로 거둔 성과라 의미가 더하다.
블랙핑크가 단독 싱글로 세운 기존 핫 100 최고 기록은 지난해 4월 `킬 디스 러브`의 41위였다.
블랙핑크는 이밖에도 2018년 `뚜두뚜두`로 55위를, 영국 팝가수 두아 리파와 함께 부른 `키스 앤드 메이크업`으로 93위를 기록하는 등 통산 5차례 핫 100에 이름을 올리며 꾸준히 빌보드에서 존재감을 높여왔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음원 판매량·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개별 곡의 인기를 집계하는 차트다. 통상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이 팬덤 크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면 `핫 100`은 노래의 대중적 인기도를 보여준다고 여겨진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이번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걸그룹이 미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위까지 오른 것은 2005년 미국 유명 걸그룹 푸시캣 돌스의 `돈차`(Don`t Cha)와 2007년 미국의 대표적 컨트리 밴드 더 칙스의 `낫 레디 투 메이크 나이스`(Not Ready to Make Nice) 이후 처음이다.
푸시캣 돌스는 블랙핑크의 해당 기록을 언급한 트윗을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리트윗하며 "축하해요"(Congrats girls!)라고 썼다.
`하우 유 라이크 댓` 순위가 반영된 최신 빌보드 차트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7일 공개된다.
이 곡은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차트에서도 20위에 오르며 국내 걸그룹 단독 싱글로는 최고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싱글로 지난달 26일 발매된 이 곡은 유튜브에서도 기네스 세계기록을 탄생시켰다. 역대 최단 기간인 32시간 만에 조회 수 1억 건, 7일 만에 2억 건을 차례로 돌파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4천60만명에 이르는 등 유튜브 콘텐츠로 세계적 인기를 누려 `유튜브 퀸`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12억뷰를 넘어선 데 이어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도 7일 오후 9억 뷰를 돌파하면서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9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