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 품은 대구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7월 분양

입력 2020-07-20 11:00  


부동산 시장만큼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잘 통하는 곳도 없다. 수요가 많은 지역일수록 매매는 물론, 전, 월세의 시세는 고공행진 한다. 그 중 대표적인 곳이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다.

그렇다고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모두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이 편리해야 하고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우수해야 한다. 여기에다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춘데다 퇴근 후 가족과 함께 여가 및 취미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면 더할 나위가 없다. 쉽게 말하면 주거시설은 도심에 위치해야 하며, 산업단지는 도심의 변두리에 위치하면서 교통여건이 좋아야 한다는 말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산업단지가 가깝다는 것은 `직주근접` 이라는 부동산 공식이 성립함과 동시에 산단의 풍부한 노동력은 곧 배후수요가 된다" 며 "이러한 조건을 갖춘 아파트들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투자가치로도 이미 인정받은 만큼 산업단지를 배후수요로 삼는 아파트들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대구 KTX 역사 내년 준공의 최대 수혜지역이자 광역교통망 확보로 공단 활성화도 기대되는 ▲서대구 산업단지를 비롯해 ▲비산염색 산업단지 ▲대구 3공단은 물론, ▲성서 1~5차 산업단지 등이 가까우면서도 달구벌대로와 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 역세권을 자랑하는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가 이달 중 분양을 예고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서대구산업단지의 경우 이 단지와 직선거리 3킬로미터 정도로 가깝고, 2024년 말 재생사업 완료 목표로 현재 노후 산단의 기반시설을 재정비하고 있으며, 환경오염 업종의 이전을 통해 환경문제 해소를 목표로 현재 산업구조를 재편 중이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대구시 중구 대신동 103-9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건축규모는 대지면적 31,323.84㎡, 지하 4층, 지상 37층 1개동이다. 특히, 주상복합이면서도 오피스텔을 없애고 실속형 중소형 상품인 72㎡와 84㎡로만 구성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공급면적별 세대수는 ▲72㎡A 123세대 ▲72㎡B 1세대 ▲84㎡ 35세대이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의 교통 여건은 입지만큼이나 뛰어나다. 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과 직선거리 150m 정도의 초역세권 단지인데다, 달성공원역도 가까워 3호선 안에서만 더블역세권이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2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과는 7백미터 정도의 거리에 3호선 서문시장역을 통해 한 정거장만 가면 환승을 통해 대구지역 어디로든 이동이 자유롭다.

교육환경도 수창초, 계성중, 제일고, 신명고 등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할 만큼 우수하다.

전국 3대 전통시장이자 대구지역 최대규모의 재래시장인 서문시장은 길 하나만 건너면 되는 위치에 있으며,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 상권, 현대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대구점, 동아쇼핑, 홈플러스 대구점, 이마트 칠성점, 롯데마트 칠성점, 칠성시장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단지 서쪽에 위치한 달성공원은 공원내 동물원의 수성구 삼덕동 대구 대공원으로 이전(2023년 완료예정)이 확정돼 향후 달성 토성 복원사업 등을 통해 공원 본연의 기능인 시민들의 여가공간이자 쉼터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다 DGB대구은행파크(대구복합스포츠타운), 오페라하우스,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예술발전소, 서문시장 야시장 등은 입주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한다.

분양관계자는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도심의 편리한 교통이 가능한 입지지만 주변 산업단지와의 직주근접도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분양문의가 많다" 며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전국 3대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의 상인 및 인근 상인들의 수요도 넘쳐나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으로 내다봤다. 덧붙여 "최근 태평로에 이어 국채보상로까지 개발사업이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입주시기의 미래가티는 상당히 밝은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8월로 예고된 `지방광역시 전매제한 규제` 이전에 분양하는 단지로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한 만큼 사실상 막차탑승 기회를 잡으려는 투자자의 관심도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34번지에 건립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