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생명보험 부문 한화생명 1위 차지

입력 2020-07-20 13:43  


한화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생명보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KSQI-MOT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낸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은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하여 서비스 품질을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평가하여 지수화했다.

1946년 설립된 한화생명은,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회사로서 지난 74년간 보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왔다. 이번 평가에서 2020년 생보업계 최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고객센터 KSQI 11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생명보험업계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다.

또한 전국 38개 고객센터를 통해 보험, 펀드, 신탁, 대출 등 다양한 금융업무는 물론, 상담 FP에 의한 종합재무설계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신속하고(speed), 정확하며(sharp), 친절하게(soft)라는 `3S 원칙`을 기반으로 최고의 고객감동을 추구하고 있어 꾸준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금융소외계층(장애인ㆍ노약자ㆍ임산부) 고객 방문 시 대기시간 최소화를 위해 전용창구인 `사랑나눔 창구`를 전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사랑나눔 창구는 `방문 예약 서비스` 제공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전용 `배려 좌석` 설치 및 `전 고객센터 Wifi 도입`, 혈압측정기 설치로 사소한 부분까지 고객의 편의를 지원하며, 생명보험업계 서비스 품질지수 1위답게 명성을 떨치고 있다.

`모든 생명이 존중받는 건강한 세상`이 비전인 한화생명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생명존중, 신뢰 기반의 진정성 있는 나눔과 지역의 필요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이에 2004년 출범한 `한화생명봉사단`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맘스케어 등을 운영하며,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와 회사의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제도를 통해 사회공헌기금을 매년 출연하고 있으며, 청년 飛上(비상)금 지원을 통해 시설 청소년의 미래 설계와 금융자립자금 지원 및 금융전문 멘토의 금융 코칭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매월 진행하던 대면 봉사활동 대신 각 복지단체 성격에 맞는 물품을 지원하는 `언택트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원하며 한화그룹의 사회적 철학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관계자는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한화그룹 금융계열사의 공동브랜드인 `LIFEPLUS`도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이 더 풍요로워지도록 고객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