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 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대세…현금지원 및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06 00:00  

KT LG 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대세…현금지원 및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채널이 인기몰이 중이다. 인터넷가입도 비대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가입 문의는 지난해와 비교해 30%가량 증가했으며, 설치 당일에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영업점까지 생겨나면서 가입자가 더욱 몰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각 통신사의 인터넷, IPTV 상품 가입 및 사은품, 결합할인 금액 등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해 비교/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인터넷비교사이트라 한다.

이런 가운데 지난 2019년 6월부터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지원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가이드라인이 생겼다. 현재 통신사별 사은품 지급 가능 금액은 통신사나 가입유형, 신청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49만원까지다.

영업점에서 가이드 금액을 초과한 사은품을 지급하면,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영업정지에 해당하는 패널티를 적용받게 되므로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이에 따라 모든 비교사이트가 동일한 수준의 사은품을 앞세워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영업점에 몰리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으면서 사은품 지급을 위해 일주일이나 기다릴 필요가 없어 유리하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20~30대 젊은 연령층의 가입률이 특히 높다. 대학이나 직장 문제로 독립한 사람들이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자취방의 인터넷을 설치하기 위해 가입하고 있다. 20~30대 연령층을 뜻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기존 세대와 다르게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들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주요 이유로는 코로나19 여파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높은 사은품 지급액이다. 오프라인 매장이나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인터넷비교사이트가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등 통신3사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른 월 청구금액, 사은품 금액을 직접 비교한 후 가입할 수 있어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젊은 소비자들이 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에 가입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은품 금액뿐만 아니라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해주는 영업점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비교사이트는 `펭귄통신`이다.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당사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 기업으로,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해 전산을 통해 고객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며 "전산을 통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에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현재 펭귄통신은 일평균 3,500명 이상, 누적방문자 93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방문율 1위` 업체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고객 후기도 1,0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두루 갖춘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에 해당하는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9만원을 설치 당일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계속될 전망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