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역세권 단지… 재송역 초역세권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 주목

입력 2020-08-20 14:27  


역세권이란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업무·주거·상업 공간이 있는 반경 500m 이내의 지역으로, 지하철역까지 보통 도보로 5~10분 이내의 지역을 말한다. 특히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하는 시간이 5분 이내로 짧은 곳은 초역세권이라고 한다.

부동산은 보통 입지에 따라 그 매물의 가치가 평가된다. 역세권 단지는 안정적인 출퇴근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역 주변 상가·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해 불황에 강하고, 호황에는 가격이 더 오르며, 환금성 측면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에 높은 가치로 인정 받는다.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단지의 인기는 높은 편이다. 리얼투데이가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를 토대로 올해 전국 상반기 1순위 청약자가 많았던 단지를 집계해 본 결과, 1~5위를 모두 역세권 단지가 휩쓴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1순위 청약자를 기록한 곳은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의 15만6,505명이었다. 이 단지는 분당선 매교역과 단지가 맞닿아 있을 뿐만 아니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C 노선 수원역까지 한 정거장 거리여서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2위는 5만8,021명의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로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단지 지하와 직접 연결되는 역세권 단지다. 단지는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노선의 수혜지역이기도 하다.

3위는 5만6,047명의 `동탄역 헤리엇`이 차지했다. 이 단지 바로 앞으로는 트램(예정)이 추진되고 있으며 GTX-A노선(예정)과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이 가까워 많은 수요자들이 몰렸다. 4위는 대구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 역세권 단지인 `청라힐스자이`, 5위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6년 예정) 서천역(가칭) 초역세권에 위치한 `신동탄포레자이`이며 5만1,878명이 몰렸다.

오피스텔 분양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4월 대전 도안신도시 일대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도안`은 총 8만7,397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223대 1의 경쟁률로 계약 4일만에 완판됐다. 단지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2025년 예정)이 바로 앞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부산 2호선 중동역 초역세권에 공급된 `해운대 중동 스위첸` 역시 396실 모집에 3만6,830명이 청약해 평균 경쟁률이 93대1을 기록했다.

이처럼 역세권 단지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부산 동해선 재송역 초역세권 단지인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가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동부건설은 8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900-6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57·75㎡, 총 323실 규모다. 지하 4층~2층은 주차장, 지하 1층과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과 커뮤니티 시설 및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지상 2층부터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며, 타입별로는 △57㎡ 114실, △75㎡ 209실의 2~3룸 구조로 이뤄진다.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는 부산 지하철 동해선 재송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부산 지하철 동해선 센텀역까지 한 정거장, 부산 지하철 2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벡스코역까지는 두 정거장 밖에 되지 않는다. 부산 최대의 번화가인 부산 지하철 1호선·2호선 환승역 서면역까지는 20분대, 광역 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부산역까지는 30분대로 갈 수 있다.

또한 센텀시티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벡스코(BEXCO)까지 약 3km 거리로 차량 이용 시 약 10분대에 접근할 수 있고, 단지 바로 앞 31, 200번 버스 등 다수의 버스 노선이 지나는 버스 정류장이 있어 센텀시티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을 위한 고품격 주거 서비스도 대거 선보인다. 먼저, 입주민들이 함께 취미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라운지와 이웃과 함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플래비뉴 키친은 입주민들이 모이고 소통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곳은 호텔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지며, 파티나 소모임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또 전문 주거 서비스 운영·관리 전문업체와 손을 잡아 최소의 비용으로 도우미(산모·가사·보육) 파견, 이사 지원, 홈케어(청소·소독·방역) 등 입주민의 삶의 질을 대폭 높일 계획이다. 특히 해운대 최고급 주상복합 또는 레지던스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입주민 전용 차량 공유서비스 카 셰어링 서비스, 단지 내 방문세차 서비스, 프라이빗 요트 투어 서비스 등 스페셜 서비스도 제공된다.

대규모 개발호재도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웨이브시티(옛 한진CY부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웨이브시티`는 2조1,500억원의 천문학적 예산이 투입되는 대형 개발사업으로, 5만4,480㎡의 옛 한진CY부지를 엔터테인먼트·영상·게임·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주민편의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레지던스 등으로 조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웨이브시티`의 개발이 완료되면 APEC나루공원,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전당 등이 있는 센텀시티가 재송역 인근지역까지 확대되는 효과가 나타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118-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