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살펴본 아파트 브랜드…대우 푸르지오 '톱'

전효성 기자

입력 2020-08-21 11:07  

국내 브랜드 아파트 20개 대상
대우 푸르지오 관심도 1위
부영 사랑으로 호감도 1위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최근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다.

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 푸르지오 ▲현대 힐스테이트 ▲GS 자이 ▲롯데캐슬 ▲대림 e-편한세상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현대 아이파크 ▲한신 더휴 ▲우미 lynn ▲한화포레나 ▲태영 데시앙 ▲부영 사랑으로 등이다.

분석 결과 대우 `푸르지오`가 17만7,781건으로 21개 브랜드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현대 힐스테이트 11만9,448건, GS 자이 9만1,118건, 롯데캐슬 7만9,393건, e-편한세상 5만6,159건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이어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한신 더휴 순으로 나타났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수치인 순호감도를 살펴본 결과 `부영 사랑으로`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 순호감도는 부영 사랑으로, 대림 e-편한세상, 한화 포레나 3개 브랜드가 60%대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부영 사랑으로의 순호감도는 64.59%로 2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았다.

반면 GS 자이의 순호감도는 39.69%를 기록해 20개 브랜드 아파트중 가장 낮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