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진중권, 친문 비판…"대통령 눈도장만 받는다“

입력 2020-08-30 15:58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3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대담에서 더불어민주당 내 친문(친문재인) 그룹을 강하게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은 지금 친문 일색으로 돼 있다. 친박(친박근혜) 일색으로 새누리당이 망했는데, 똑같은 일을 저들이 벌이고 있다"며 "인터넷을 통해 친문과 `대깨문`(문재인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들을 비하한 표현)이 공천 과정 등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지도부가 선을 그어야 하는데, 다들 앉아서 대통령 눈도장 받으려고 하고 있다. 거수기가 된 것"이라며 "한마디로 입법부 전체가 (친문에) 장악된 것"이라고 했다.

이에 안 대표는 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지난 4·15 총선을 앞두고 `문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오직 헌신하겠다`고 한 말을 거론하며 "행정부를 견제하는 게 여당의 역할인데…"라며 "국회의원 자격도 없고, 초등학교 졸업장이 있는지도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행정부에 해당하는 왕이 세금을 마음대로 하려 할 때 이를 막고, 국민의 의사를 반영하는 게 의회의 역할"이라며 "이런 것 자체가 완전히 무너진 게 21대 국회의 처참한 모습"이라고 했다.

안 대표와 진 전 교수는 `친문 일색`의 대표 사례로 지난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기권표를 행사한 금태섭 전 의원에 대한 민주당의 징계를 꼽았다.

안 대표는 "금 전 의원 징계는 21대 민주당 의원들에게 경고장을 보낸 것"이라고 했고, 진 전 교수는 "북한에서 보는 장면이다. 한마디로 조직의 쓴맛을 보여주겠다는 것이다. 정당인지 조폭인지…"이라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강성 친문 그룹과 정청래 의원을 향해 "뇌를 아웃소싱한 사람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민주당 차기 대권주자들도 저쪽 애들의 눈도장을 받지 않으면 차기 주자가 못된다는 것을 알고 친문 강성에게 이쁨받을 소리만 하는 것"이라며 "그래서 대안이 없다"고 말했다.

나아가 "이재명 씨 정도가 대안이 될 텐데, 이낙연 씨는 얹혀갈 것이다. 그래서 `문재인 시즌2`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안 대표는 정의당 류호정·장혜영 의원을 거론, "정의당은 젊은 의원들 때문에 다시 살아날 것 같다"고 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믿어도 된다. 그런데 여성이고 20대기 때문에 계속 공격을 받고 있다"고 답했다.

진 전 교수는 이어 "우리 사회가 얼마나 썩었는지 보여주는 상징"이라며 "여야는 우리 시대가 끝났다고 인정하고, 젊은이에게 결정권을 맡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안철수·진중권 철권토크 `야권 승리의 길은?` 공개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호규  기자

 donnie@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