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도 선물한다…카카오페이, 신규 간편보험 서비스 시작

입력 2020-10-07 09:47  


카카오페이가 `보험 해결사`와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페이 측은 "이번 개편을 통해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웠던 보험의 진입장벽을 더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보험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전문 상담서비스인 `보험 해결사`가 제공된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누구나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다.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배정된 상담원 이름과 상담시간은 카카오페이 채널 또는 카카오페이 `내 보험` 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담 후, 더 이상 상담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상담 종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이전 상담 내역은 모두 삭제된다.
보험으로 간편히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다.
보험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상대를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선택하면 된다.
보험을 선물 받은 사용자는 별도 결제없이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운동보험에 선적용된 `보험 선물하기`는 순차적으로 더 많은 상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UX(서비스 환경)도 개선됐다.
보험가입 현황과 보장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내 보험 조회`와 함께 가입 보험 분석에 따른 보험상품 추천도 제공한다.
`보험 선물하기`를 통해 주고 받은 보험 내역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는 간편보험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고도화해 나가며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