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파주시 파주운정3 A34블록 총 1,207세대 행복주택 공급 예정... 19일부터 28일까지 청약 신청

입력 2020-10-08 10:39  


한국토지주택공사는 파주시 파주운정3 A34블록에 행복주택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행복주택은 신혼부부와 청년계층 등이 주거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저렴한 임대료로 임대해주는 임대주택이다.

단지가 자리한 파주운정3 A34블록은 일산의 1.2배에 달하는 거대 신도시 프리미엄과 더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자유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 바로 연결되는 쾌속 교통망은 물론, GTX-A노선 운정역도 예정된 상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파주출판신도시, 헤이리예술마을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과 쇼핑문화시설도 갖췄다. 여기에 단지를 둘러싼 녹지와 지구 내 자리한 운정호수공원, 공릉천, 미리내 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공급되는 행복주택은 총 1,207세대 규모의 단지로 전용면적 기준 24㎡ 600세대, 26㎡ 263세대, 36㎡ 344세대로 구성돼 있다. 단지 내에는 근린생활시설을 비롯해 주민운동공간,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이 계획돼 생활 편의부터 육아 환경까지 두루 고려했다.

입주자모집 공고일은 9월 24일(목)이었으며, 청약 신청은 10월 19일(월)부터 28(수)일까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급대상은 무주택자인 대학생계층, 청년계층(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계층, 만 65세 이상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다. 공공주택특별법 시행규칙이 개정돼 신혼부부 인정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만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혼인 중인 사람 역시 신혼부부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선공급대상자는 행복주택이 위치한 파주시 거주자다.

장애인 및 만 65세 이상 고령자에 한해 현장 접수도 실시한다. 접수처는 파주시 와석순환로 220(동패동) LH파주사업본부(파주권주거복지지자 건물 2층 계약실)에 위치한다. 운영 기간은 10.27(화)부터 10.28(수)까지 이틀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 된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도시 파주운정3 A34블록은 근로자 및 청년 계층 등에게 증가하는 임대료와 월세부담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영위하며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주거사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