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 면역 생겼다" 트윗…트위터는 경고 딱지

입력 2020-10-12 06:0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면역이 생겼다고 주장했다.

12일 플로리다주부터 본격 유세를 재개하기에 앞서 전염성이 없으니 괜찮다고 강조한 것이다. 그러나 미 언론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의 상태에 대한 의문이 이어지고 있고 트위터는 해당 트윗에 딱지를 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어제 백악관 의료진의 전체적이고 완전한 승인이 있었다. 내가 그것(코로나19)에 걸릴 수 없고 퍼뜨릴 수 없다는 의미다. 알게 돼 아주 좋다!"라고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에서 `걸릴 수 없고`라는 대목에 괄호를 열고 `면역이 생긴 것`(immune)이라고 따로 적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도 진행자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염성이 없다는 주치의의 발언을 거론하며 `더는 코로나19가 없다는 뜻인가`라고 묻자 "그렇다. 그뿐 아니라 나는 면역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오래, 아마도 짧게, 평생일 수도 있고 나는 면역이 생긴 것 같다.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면역이 생겼다"라고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면역이라는 단어는 의미하는 바가 있다"며 자신이 코로나19를 막는 보호막을 가진 것과 같다는 식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대통령은 이 싸움을 하기에 아주 좋은 상태에 있다"고도 주장했다. 또 "나는 이 끔찍하고 미친 중국 바이러스를 물리쳤다. 가장 엄격한 검사와 기준을 통과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부터 플로리다주 등을 차례로 방문하며 선거유세를 본격 재개할 계획이다. 그 전에 면역이 생겼다는 주장을 통해 전파 우려가 없음을 강조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유세 복귀 하루 전에 이런 주장을 한 것이라면서 메시지가 불분명했을 경우를 대비해 트윗까지 올린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잘못되고 해로울 수 있는 정보라며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을 숨김 처리하고 경고 딱지를 붙였다.

미 언론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대중 유세를 해도 괜찮은 상태인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NBC 방송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면역 발언`을 전하며 "언제 마지막으로 음성 판정을 받았는지 불분명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숀 콘리 주치의는 전날 성명을 내고 트럼프 대통령이 타인에게 코로나19를 전염시킬 위험이 더는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고 발표했으나 음성 판정을 받았는지는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