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D-DAY’ P1Harmony, 데뷔 앨범 ‘DISHARMONY : STAND OUT’ 감상포인트 3

입력 2020-10-28 15:00  




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가 완성도 갖춘 대형 신인으로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P1Harmony는 28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세상에 찬란히 첫 발을 내딛을 P1Harmony의 데뷔 앨범 감상 포인트를 꼽아봤다.

# 가능성 무한한 아이들 P1Harmony, 탄탄한 표현력X독창적 시선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6인조로 이루어진 보이그룹 P1Harmony(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앨범을 통해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노래한다. 보컬?랩?퍼포먼스 등 각 포지션의 탄탄한 표현력과 세상을 바라보는 독창적인 시선으로 자신들의 메시지를 음악으로 엮어내며 신인의 남다른 포부를 담아냈다.

# 퍼포먼스 콘텐츠X세계관 영화 개봉, 역대급 스케일 ‘파격 데뷔 프로모션’

P1Harmony는 지난 9월부터 약 한 달여간 다채로운 퍼포먼스 콘텐츠들을 잇따라 공개하는 것은 물론, 이들의 세계관이 담긴 영화를 개봉하는 등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멤버들은 팀 이름을 안무로 형상화한 ‘팀 로고 퍼포먼스’, 그룹의 세계관을 담은 ‘세계관 퍼포먼스’, 지역적 특색을 담아 특별 제작된 ‘STAGE + [Region]’ 등 탄탄한 실력과 함께 압도적인 에너지를 영상에 풀어냈다. 특히 지난 8일에는 이들의 세계관이 담겨있는 K팝?K무비 접목 최초의 장편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극장에 선보이며 가요계 정식 데뷔 전부터 완성도 넘치는 대형 신인으로 자리매김해 화제를 모았다.

# 신인 그룹의 성장X주체성 담긴 앨범 메이킹

P1Harmony는 이번 데뷔 앨범 전곡 작사에 참여하며 트랙 전반을 아우르는 주제에 대한 본인들의 생각을 가사로 소신 있게 표현해낸다. 타이틀곡 `SIREN`은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과 인탁?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이 외에도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힙합 장르 곡 ‘Intro; 틀 (Breakthrough)`, 인탁?종섭이 작사에 참여한 곡 `네모네이드 (Nemonad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만큼 재치 있는 표현이 두드러지는 힙합 곡 `이거지 (That’s It)`, 지웅?인탁?종섭의 트렌디한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곡 `Butterfly`, 현재 10대들이 처한 상황에 대한 멤버들의 진솔한 생각을 담은 스킷 트랙 `Skit; Disharmony #1`까지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직접 쓴 노랫말을 통해 획일화된 기준, 점수와 수치로 판단하는 부조화 세상 속에서 틀을 부수고 성장하는 주체적인 P1Harmony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편 P1Harmony는 28일 오후 6시 미니 1집 ‘DISHARMONY : STAND OUT’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