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 IT학과 직업교육생 모집

입력 2022-08-02 11:10  

영상편집부터 빅데이터분석까지, 서울시 전액지원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중부캠퍼스(원장 김종원)가 방송영상크리에이터, 웹콘텐츠디자인, 컴퓨터그래픽디자인, 파이썬활용빅데이터분석 등 IT학과를 2022년도 하반기 교육생을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송영상크리에이터과는 1인 미디어 및 디지털 영상편집 전문가로서 알아야 하는 촬영, 특수촬영 및 주요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테크닉 구현이 가능한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수료 후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그래픽기술자격(GTQ) 취득이 가능하다.

웹콘텐츠디자인과는 온라인쇼핑몰창업 과정으로, 웹에 사용되는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익히고 다양한 웹사이트를 기획·구축·관리 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창업자(쇼핑몰&웹디자이너) 양성하는 과정이다. 수료 후 웹디자인기능사, 전자상거래운용사, 전자상거래관리사, 그래픽자격증(GTQ포토샵/GTQi일러스트) 취득이 가능하다.

컴퓨터그래픽디자인과는 컴퓨터그래픽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나 심벌 등 시각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각이미지를 디자인하며, 포스터나 팸플릿 형식의 광고, 패키지, 사진 영상 등에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시각화하는 기능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한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포토샵, 일러스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파이썬활용빅데이터분석과정은 파이썬(Python)을 활용하여 웹 크롤링, API 사용 데이터 수집 및 빅데이터 분석과 함께 데이터를 시각화로 구현하는 기술 등을 실습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온라인 마케팅 사이트 구축 및 통계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무에 응용·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수료 후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모집과정은 주간 5개월, 야간 6개월, 단기과정이며,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교육비 전액지원을 받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증 기능검정료 지원, 취업연계, 중식제공(주간), 우선선발대상자 수당 지급 등 다양한 교육특전도 받을 수 있다.

IT학과 이외에도 조리, 인테리어, 패션, 미용 등 다양한 학과들이 있으며, 중부캠퍼스/남부캠퍼스로 원서접수 받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 및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교육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서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