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309.63
(95.46
2.27%)
코스닥
945.57
(20.10
2.1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마켓인사이트

1년간 4000%로 폭등한 '이 종목'...트럼프, '양자의 시대' 활짝 연다 [투자 일기예보]

입력 2025-09-25 15:44  




■ 진행 : 정준혜 캐스터
■ 한국경제TV 마켓인사이트 2부 (오후 12시~)

국내 증시가 우중충한 날씨와 같이 방향을 잡지 못하는 가운데,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면서 코스피는 3,470선에서 낙폭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가 두나무를 계열사로 편입할 것이라는 보도와 CJ대한통운의 AI 휴머노이드 로봇 현장 실증 소식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양자 기술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미국의 양자컴 대장주인 아이온큐는 3월 저점 이후 가파른 반등세를 보이며 양자 컴퓨터의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아이온큐의 주가는 올해 초까지 부정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최근 방위와 안보 분야로의 진출 소식에 힘입어 저점 대비 300% 이상 급등했습니다. 월가에서는 아이온큐의 목표가를 100달러까지 제시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이온큐의 급등세에 영향을 받아 리게티 컴퓨팅의 주가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 공군연구소로부터 약 81억 원의 투자를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폭등했습니다. 이처럼 미국 양자 관련주가 급등하는 가운데, 국가 차원에서도 양자 기술을 뒷받침하겠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국가 양자 이니셔티브법을 재승인하고, 미국 전산망을 포스트 양자암호 PQC 체계로 전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국내에서도 양자 기술에 대한 대응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미국 IBM과 양자컴퓨터 인프라 구축과 연구개발센터 설립을 추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자 관련 테마주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부각되고 있으며, 보안과 소재, 네트워크 인프라까지 연계된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양자 컴퓨터 상용화까지는 아직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술 성과나 정책 뉴스가 나올 때마다 양자 테마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종목의 시가총액이 작고 변동성이 큰 만큼, 추격 매수보다는 차분히 리스크 관리하는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