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 타먹는 '토닉워터' 인기…작년의 2배 팔려

입력 2019-04-04 11:24  

술에 타먹는 '토닉워터' 인기…작년의 2배 팔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 1∼3월 알코올음료와 섞어 마시는 '진로믹서 토닉워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늘었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11월 '진로믹서 토닉워터' 제품군으로 '토닉워터 깔라만시'와 '토닉워터 애플'을 내놓고 관련 품목을 확장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가 국내에서 진·보드카뿐만 아니라 소주 등 다양한 주류에 활용되는 점을 고려해 소주와 궁합이 좋은 '쏘토닉' 전용 칵테일 믹서 제품으로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토닉워터 판매량은 지난해에도 2017년 대비 38% 성장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 제품을 칵테일바에 이어 '치어스'·'노랑통닭' 등 일반 음식점 3천여곳에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도수가 낮고 맛있는 술을 즐기는 주류 문화와 '혼술' 트렌드에 따라 토닉워터의 성장세는 지속할 것"이라며 "최근 발표된 맥주 가격 인상도 매출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