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9-06-03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강경화 "실종자 수색 실질적 진전 이룰 수 있게 하겠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3일 "헝가리 정부와 양국합동 수색작업뿐 아니라 세르비아, 루마니아, 불가리아 등 연안국과의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 실종자 수색에 실질적 진전을 이룰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도렴동 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대책회의에서 "신속하고 철저한 사고원인조사와 책임규명이 이뤄지도록 헝가리 측에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해서 촉구해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인 조사, 책임규명, 인근국과의 공조 등을 요청했다고 소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2RufKDDAVv

■ 6언더파 우승 '식스' 이정은 "6은 내 행운의 숫자"

"6이라는 숫자는 러키 넘버 같다."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에서 '6언더파'로 우승을 달성한 '핫식스' 이정은(23)의 소감이다. 이정은은 2일(현지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의 컨트리클럽 오브 찰스턴(파71·6천535야드)에서 끝난 제74회 US여자오픈에서 최종합계 6언더파 278타로 우승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1RnfKCDAVx

■ 실사단 대우조선 도착 40여분만에 철수…오후 진입시도할듯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한 현대중공업 현장실사단이 3일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 옥포조선소에 도착해 노조 측에 대화를 요청했지만 결렬되자 도착 40여분 만에 일단 철수했다. 실사단은 오후에 다시 진입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중공업·산업은행 등 20여명으로 구성돼 버스 1대를 타고 온 현장실사단은 이날 오전 9시 20분께 옥포조선소 정문에서 수십m 떨어진 곳에 도착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2RRfK0DAVY

■ '강제노역'설 北김영철, 김정은과 같은줄…건재과시

한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결렬의 책임으로 '강제노역형'설이 나돌던 김영철 북한 노동당 대남담당 부위원장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행사에 참석하며 건재를 확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3일 김정은 위원장이 전날 제2기 제7차 군인가족예술소조경연에서 당선된 군부대 군인가족예술소조의 공연을 관람한 소식을 전하면서 수행 간부에 그동안 대미 협상을 총괄해온 김영철 부위원장이 포함됐음을 알렸다.

전문보기: http://yna.kr/m2RYfKMDAVx

■ 이총리 "北 돼지열병 빠르게 남하할듯…최고수준 방역태세"

이낙연 국무총리는 3일 "지금 북한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매우 빠르게 남하하며 확산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며 "지금부터는 최고 수준의 방역태세를 가동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총리실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접경지역과 공항, 항만, 양돈 농가 등의 방역에 조금의 빈틈이라도 있어선 안 된다"고 당부했다.

전문보기: http://yna.kr/H3RwfKLDAVh

■ 정용기 "악의적 왜곡 빌미…유감", 민경욱 "진의 잘못 전달"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보다 더 나은 면도 있다'는 자신의 발언과 관련, "악의적 왜곡에 빌미가 된 것을 우려하는 국민이 계시다"며 유감의 뜻을 표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참 많습니다만, 당 대표님의 뜻을 존중해 짧게 말씀드리겠다"며 "제 발언을 악의적으로 왜곡하는 세력에게 빌미가 된 것을 우려하는 국민들이 계신다.

전문보기: http://yna.kr/p3R2fK-DAVf

■ 거짓 임신진단서로 아파트 부정 당첨…국토부 전국 특별 점검

국토교통부가 다자녀·신혼부부에 우선권을 주는 '특별공급' 아파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부정 청약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국토부는 한 달 동안 2017∼2018년 분양된 전국 282개 단지 다자녀·신혼부부 특별공급 과정에서 임신진단서, 입양서류를 제출해 당첨된 3천여 건을 집중적으로 다시 살펴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일제 점검에는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도 참여한다.

전문보기: http://yna.kr/n1RyfKhDAV3

■ 치킨집 매년 8천개 이상 문닫아…4년간 창업보다 폐업이 많았다

2019년 2월 현재 전국적으로 약 8만7천개의 치킨집이 영업 중이며, 창업은 2014년 9천700개에서 2018년 6천200개로 감소한 반면 폐업은 매년 8천개 이상 꾸준히 발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4년간 창업보다 폐업이 많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KB금융그룹은 이런 내용 등을 담은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를 3일 발표했다. 보고서는 국내 자영업 시장에 대한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전문보기: http://yna.kr/ibRHfKeDAUW

■ 오산 모텔 20대 여성 살해 용의자, 15시간만에 검거

경기도 오산의 한 모텔에서 2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의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3일 경기 오산경찰서는 이날 오전 9시 10분께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에서 A(33) 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5시 30분에서 6시 사이 오산시 궐동의 한 모텔에서 B(24) 씨를 목 졸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80R_fKYDAVw

■ 내일부터 동네에 내리는 비·소나기 구분해 예보

기상청은 4일 오후 5시부터 동네예보에서 '비'와 '소나기'를 구분해 예보한다고 3일 밝혔다. 동네예보는 당일부터 이틀 뒤까지 3일간 3시간 간격으로 읍·면·동 단위에 대해 기온, 하늘 상태, 강수 형태, 강수 확률, 강수량 등 12개 요소를 알려주는 예보다. 기상청은 기존 '강수 없음', '비', '비 또는 눈', '눈'으로 제공하던 동네예보 강수 형태에 '소나기'를 추가했다.

전문보기: http://yna.kr/h2RkfKCDAV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