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CES서 모빌리티 기술 선보여…주요 경영진 총출동

입력 2019-12-29 10:00  

SK그룹, CES서 모빌리티 기술 선보여…주요 경영진 총출동
SK이노, SKT, SK하이닉스, SKC 공동 전시관…규모 8배로 확대
반도체, 배터리, 미디어, 소재 등 SK기술로 미래 모빌리티 비전 제시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SK가 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은 모빌리티 분야의 혁신기술을 들고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인 'CES 2020'에 참가한다.
SK그룹은 다음 달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SK가 만들어갈 미래'를 주제로 SK이노베이션[096770], SK텔레콤[017670], SK하이닉스[000660], SKC[011790]가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기차 배터리부터 차량내 미디어(인포테인먼트), 반도체, 자동차 소재까지 SK의 기술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분야의 미래 방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공동 전시관 운영은 두번째로, 면적(713㎡)을 올해 보다 약 8배로 확대했다.
최신원 SK네트웍스[001740] 회장,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을 포함해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이완재 SKC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현장으로 출동한다.

이들은 글로벌 파트너사를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주요 자동차 제조사와 차량용 전장업체, 전자제품·반도체 관련업체 등의 동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참석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에너지·화학 업계 중 유일하게 참가해서 전기차 배터리 산업에서 차별적 기술력을 보여주고 배터리 소재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 전기차용 친환경 윤활유 제품, 자동차 내장재, 범퍼 등 경량화 소재도 전시한다.
SK텔레콤도 5G 기반 모빌리티와 미디어 서비스로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가한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차 관련 기술인 차세대 라이다, 도로 데이터를 자동 업데이트해서 고정밀 지도를 제공하는 AI 기반 HD맵 라이브 업데이트 기술 등을 소개한다.
데이터 전송 지연 시간을 줄이는 기술인 5G 모바일에지컴퓨팅(MEC) 기반 고화질 TV, 미국 디지털TV 방송 규격인 ATSC3.0 실시간 방송 등도 보여준다.
SK하이닉스는 '메모리 중심 세상'을 주제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오토모티브(차량),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5G 등 6개 사업분야에 사용되는 D램, 낸드플래시, 이미지센서 등 반도체 솔루션을 전시한다.
방대한 데이터가 사용되는 미래도시의 모습을 모형으로 만들어 반도체의 역할을 시각적으로 전한다.
최근 미주 지역에서 출시한 일반 소비자용 SSD 체험 공간도 소개한다.
SKC는 모빌리티 고부가·고기능 특수 소재를 선보인다.
모빌리티 배터리 음극소재 동박을 세계에서 가장 얇게 제조하는 기술, 자동차 경량화를 가능케 하는 PCT 필름을 전시한다.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배출량을 대폭 줄이거나 소음진동 저감에 효과적인 자동차 내장재용 폴리우레탄 제품도 내놓는다.
SK이노베이션과 SKC는 구부러지고 접히고 말리는 디스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투명 폴리이미드(PI)필름도 선보인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